선발 투수
SF : 로건 웹(1승 3.00)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일 휴스턴 원정에서 7이닝 5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웹은 긁히는 날의 에이스가 무엇인지를 과시해 보였다. 28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지만 홈 경기의 웹은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CIN : 헌터 그린(1패 2.25)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3일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그린은 투구 내용만큼은 개막 후 호조의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앞선 샌프란시스코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3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원래 원정에서 훨씬 더 강한 투수인지라 충분히 리벤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SF : 조던 힉스의 5.1이닝 투구 이후 2.2이닝은 잘 막아냈다. 그러나 마무리 카밀로 도발의 블론 세이브는 아팠다. 슬슬 도발이 흔들리기 시작할수도 있는 상황. 라이언 워커를 너무 아낀게 아닐까 싶긴 하다.
CIN : 카슨 스파이어스의 조기 강판 이후 4.2이닝 4실점. 그런데 그 실점이 모두 잭슨 추리오의 홈런이었다. 1명 빼고 다른 타자들은 나름 잘 막았다는 이야기라고 위안을 삼긴 해야 한다. 냉정하게 말해서 불펜? 좋지 않다.
불펜 : 샌프란시스코의 확실한 우위.
타격
SF : 무려 브라이언 우를 공략하면서 마이크 야스트렘스키의 3점 홈런 포함 4점. 그리고 윌머 플로레스는 끝내기 안타를 때려냈다. 7개의 안타가 적절할때 잘 나와준 편. 또 멀티히트를 때려낸 이정후는 스탯상으론 확실히 아웃라이어다.
CIN : 패트릭 상대로 터진 스펜서 스티어의 솔로 홈런과 8회말에 추가한 1점. 역시 이 팀은 홈런에 죽고 살고 2경기 연속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다는게 증명되었다. 한번 가라앉은 기세는 다시 올라올려면 시간이 좀 걸릴듯. 게다가 구장이 오라클 파크다. 진짜 힘든 시리즈가 될수도 있다.
타격 : 샌프란시스코의 우위.
승패 분석
샌프란시스코의 기세가 무섭다. 현재 리그 1위. 특히 홈 경기에서 호조를 이어간다는게 포인트다. 웹과 그린의 선발 대결은 볼만할듯. 그러나 신시내티는 타격과 불펜이 모두 숨을 죽이고 있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승리를 가져가지 싶다.
예상 스코어 3:1 샌프란시스코 승리
승1패 : 샌프란시스코 승리
핸디 : 신시내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SEA : 로건 길버트(1패 3.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길버트는 10개의 삼진을 잡았지만 1회초에 흔들려버린게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작년 휴스턴 상대로 보기보다 투구 내용이 좋은건 아니었는데 고질적인 1회 징크스를 일단 막아야 한다.
HOU : 헤이든 웨스네스키(1패 5.40) 카드로 연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안타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웨스네스키는 위력적이지만 홈런 1발에 무너지는 아쉬운 모습을 드러냈다. 확실히 휴스턴 코칭스탭의 지도는 나쁘지 않은듯 한데 원정이라는 변수를 이겨내야 한다.
선발 : 시애틀의 우위
불펜진
SEA : 브라이언 우의 6이닝 투구 이후 2이닝은 잘 막아냈다. 그러나 9회말 동점 상황에서 올라온 그레고리 산토스가 결국 막아내지 못하고 끝내기 실점을 내주고 말았다. 도대체 거기에서 안드레스 무뇨즈를 아낄 이유가 뭐가 있었을까.
HOU : 로넬 블랑코의 1.2이닝 부진 이후 급히 올라온 루이스 콘트레라스는 3실점으로 부진했다. 그러나 그가 강판된 뒤 6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는건 놀라운 결과일듯. 특히 마무리 조쉬 헤이더가 타이 브레이크 포함 2이닝을 삭제하면서 팀 승리를 지켜냈다는게 컸다. 그 댓가로 이번 경기에서 헤이더는 쓸수 없다.
불펜 : 휴스턴의 미세 우위
타격
SEA : 결과야 어찌됐든 간에 시즌 초반에 강한 조던 힉스 상대로 2홈런으로 3점을 올렸다. 그리고 카밀로 도발 상대로 9회초에 동점을 만든건 나름 칭찬 받을수 있는 부분. 그러나 10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과 11개의 잔루는 이 팀이 시애틀이었다는걸 새삼스레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다.
HOU : 미네소타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해가면서 6점차 뒤지던 경기를 기어코 역전해 냈다. 9회초 터진 요르단 알바레즈의 마수걸이 포는 동점 홈런. 상위 타선이 확실하게 살아나기 시작했다는건 이번 시리즈에서 분명히 강점이 될수 있다.
타격 : 휴스턴의 우위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원정에서 타격감은 참 좋았다. 그러나 시애틀은 홈 경기 타격에 아쉬움이 있는 팀이라는걸 잊으면 안된다. 물론 웨스네스키는 한 방이 문제긴 하지만 휴스턴은 원정 타격이 좋은 팀이다. 의외의 투수전 접전 가능성이 있는데 최근 시애틀은 불펜이 악몽 레벨이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휴스턴이 신승을 가져가지 않겠나 싶다.
예상 스코어 4:3 휴스턴 승리
승1패 : 1
핸디 : 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ATH : 루이스 세베리노(1패 3.7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세베리노는 개막전의 호투를 멀리 던져버린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세베리노야 말로 홈 구장의 특성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 역시 불안해 보이는 상황이다.
SD : 마이클 킹(1승 3.52)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안타 무실점 11삼진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킹은 첫 등판의 부진을 빠르게 날려버린바 있다. 원래 홈보다 원정에서 더 좋은 투수이기도 하고 원정 야간 경기는 그야말로 그의 홈 구장 레벨인지라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선발 : 샌디에고의 우위
불펜진
ATH : 에스테스의 조기 강판 이후 5이닝동안 6실점. 4.1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미치 스펜스는 불펜이 적성에 맞지 않을것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편이다. 갈수록 메이슨 밀러까지 가는 길이 험난하게 느껴지고 있다.
SD : 카일 하트는 1이닝을 채우지 못했다. 그러나 급하게 올라온 코너 길라스피가 4이닝을 버티면서 2실점으로 버텼고 이후 4.1이닝을 4명의 투수가 1안타 무실점으로 지워버렸다. 이 팀의 승리조 불펜은 정말로 강력하다는걸 새삼스레 증명한 요소일 것이다.
불펜 : 샌디에고의 확실한 우위
타격
ATH : 체이스 돌랜더와 빅터 보드닉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 그 중에서 홈런으로 올린게 3점이었다. 좋았던 흐름이 끊긴건 조금 아쉬운 부분. 일단 스타일 자체는 홈 경기에 어울리는 타격은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또 홈런을 때려낸 타일러 소더스트롬은 초반 기세만큼은 올스타 레벨이다.
SD : 벤 브라운을 공략하고 컵스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잭슨 메릴의 2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렸다. 특히 8회와 9회에 동점과 역전을 만들어낸건 이 팀이 앞으로 더 치고 나갈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할수 있을듯. 초반에 부진했던 루이스 아라에즈의 4안타는 이제 회복되었다는 신호일 것이다.
타격 : 나름 막상막하.
승패 분석
어슬레틱스는 콜로라도 원정을 깔끔하게 마무리 짓지 못했다. 이 문제는 이번 경기에서도 후유증을 남길수 있는 부분. 홈 구장에서의 세베리노는 아무래도 기대가 어렵고 샌디에고는 타격감을 확실하게 끌어올렸다. 게다가 킹은 원정 야간 경기 투구가 좋은데다가 홈런 허용률도 낮은 편. 전력에서 앞선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 7:3 샌디에고 승리
승1패 : 샌디에고 승리
핸디 : 샌디에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