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얌얌이의 NBA 미국농구 프리시즌 분석!!

3a3b2f7e4318e243ea14765303b886c6_1726997553_0606.jpg 

10월 14일 얌얌이의 NBA 미국농구 프리시즌 분석!!

최고관리자 0 1,823 10.13 21:01

 


⏺️ 보스턴


전날 치뤄진 필라델피아 전에서 139-89 압승을 거둔 보스턴. 필라델피아가 주전들을 전원 제외한 반면 보스턴은 "결장한 포르징기스, 호포드 외" 주요선수들이 20분 이상 출전했다. 이에 볼것도 없이 보스턴이 완벽히 찍어 눌렀다. 그리고 토론토를 만나게 되는데, 백투백 일정인만큼 어제 길게 뛴 3인방(테이텀, 브라운, 화이트)은 갑작스레 빠질 수도 있다.


※ 포르징기스 결장




⏺️ 토론토


워싱턴에 95-113 대패당했던 토론토. 퀴클리의 연속 결장속에 RJ 바렛이 빠지자, 이날 라야코비치 감독은 "딕, 아바지, 미첼" 3가드 전술을 들고 나왔다. 그런데 이 선택은 완벽한 실패로 돌아갔고, 팀 야투율도 36%가 채 되질 않았다. 오늘도 RJ 바렛은 없고, 퀴클리의 복귀도 불투명한만큼 토론토의 백코트는 꽤 불안할 수 있을 듯 하다.


※ 퀴클리(손가력) DTD, 바렛, 브라운, 월터 결장




✅ 결론


보스턴이 프리시즌에 백투백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아무래도 전날 길게 뛴 선수들이 오늘 경기를 목전에 두고 결장을 알릴 가능성이 높다. 이에 몇몇 베터분들께선 토론토의 업셋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도 계시겠다. 하지만 다음 사항들에 주목하자.




첫째, 호포드가 단 한 경기도 나오질 않았다. 포르징기스와 달리 이유가 휴식이다. 그렇다면 오늘 그가 첫 선을 보일 수 있다.


둘째, 보스턴은 그 어떤 팀보다 벤치 뎁스가 두터운 팀이며 조직력&수비 마인드셋도 좋은 팀이다.


셋째, 올시즌 토론토는 라야코비치 감독이 자신이 원하는 색깔로 리빌딩을 진행한다. 그리고 영건들 중 수비력을 지닌 선수들도 눈에 띈다. 부상자들이 없다면 의외로 괜찮은 경기들도 올시즌 나올 수 있다 생각한다. 하지만 RJ 바렛, 퀴클리가 또 한번 동시 결장해 버린다면 토론토가 공격전개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것이다.




✅ 보스턴 승


✅ 보스턴 -1.5 핸디 승


✅ 222.5 언더




 


⏺️ 덴버


보스턴과의 아부다비 2연전에서 모두 패배하고 돌아온 덴버. 지난 2경기에서 가장 눈에 띈 점은 "벤치구간이 너무 약했다"는 점이다. 스트로더, 웨스트브룩을 제외하고 이렇다할 활약을 보인 이가 없었다. 웨스트브룩도 안정감이 뛰어난 선수는 아니니, 올시즌 덴버의 벤치는 걱정을 해야 한다. 다만, 요키치, 머레이, 마포주, 고든"으로 이어지는 핵심 4인방의 힘 자체는 명확한 팀이다.


※ 홈즈(시즌아웃) 결장




⏺️ 피닉스


디트로이트와의 프리시즌 리턴매치에서 91-109 패배했던 피닉스. 이날 부커가 결장을 알리면서 루키 던이 선발로 올라왔는데, NBA 무대 선발 보직에서 뛰기엔 아직 부족함이 느껴졌다. 그리고 지난시즌에 이어 24-25시즌 프리시즌에서도 3점 슈터 그 이상의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는 점도 문제가 있어 보였다. 다만, 루키 "던, 이고다르" 두 선수가 벤치에서는 제 몫을 해낼만한 자원들이라는 점, 타이어스 존스가 영입되며 1번 PG롤을 수행하게 되는데, 그가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할만 했다.


※ 부커(발목), 널키치(손가락), 앨런(아킬레스) 결장




✅ 결론


피닉스는 올시즌 타이어스 존스를 영입했고, 드래프트로 던, 이고다르를 뽑았다. 그리고 이 3며의 자원들이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은 보여줬다. 다만, "주요선수들이 정상적으로 출전했을 때" 이 효과를 기대할만 했다. 그런데 오늘도 데빈 부커, 널키치, 앨런이 빠진다.




피닉스에 온전한 경기력을 기대하긴 힘들다. 그렇다면 덴버의 벤치 생산성 문제도 상당부분 지워질 것으로 기대해 볼만하다. 여기에 오늘 이 경기가 덴버의 프리시즌 첫 홈 경기라는 점, 아직 덴버가 프리시즌 승리가 없다는 점을 떠올려 본다면 이 경기는 덴버의 프리시즌 첫 승리로 이어질 확률이 높을 것이다.




✅ 덴버 승


✅ 덴버 -4.5 핸디 승


✅ 217.5 언더




 

⏺️ GS


새크라멘토에 109-106 승리한 골든스테이트. 이날 승리로 프리 3경기 전승을 거뒀다. 그리고 2-3번째 경기에선 GS 벤치자원들이 상당히 좋은 퍼포먼스를 자랑한 점도 눈에 띄었다. 다만, 지난 3경기를 치르는 동안 "선발 구간 경쟁력"에서 GS가 뛰어난 활약을 펼치지 못했었다는 점은 염두에 두셔야만 한다.


※ 커리(손가락) DTD, 위긴스(몸상태) 결장




⏺️ 디트로이트


피닉스에 109-91 15점차 승리를 만들어냈던 디트로이트. 프리시즌 3경기만에 토바이어스 해리스가 첫 선을 보였는데, 듀렌, 커닝햄 등 디트 기존 영건들과의 합이 상당히 괜찮았다. 필라에서와 달리 디트로 영입되니 주포 롤을 회복한 모습이었고, 그 효과는 꽤 괜찮았다. 그리고 이날은 벤치자원들도 상당한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치기도 했다. 지난시즌에 이어 올시즌도 3점 공격(프리 3경기 평균 28.2%)이 뛰어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지만, 해리스, 팀하주, 비즐리가 가세한 상황이니 이 점은 점차 좋아질 수도 있겠다.


※ A.톰슨 DTD




✅ 결론


지난시즌 디트로이트는 정규시즌 승률이 20%도 안됐던 팀이다. 그런 팀에 "토바이어스 해리스, 말릭 비즐리, 팀하주"가 가세했다고 해서 순식간에 다른 팀이 될 것이라 기대하긴 힘들다. 하지만 프리시즌이라면 기대를 걸어보자.




첫째, 디트로이트는 이번 프리시즌에서 주요선수들의 출전시간이 상당히 긴 팀이다. 그리고 여전히 신구 조화를 점검해야 하는만큼, 오늘도 이 기조를 유지할 수 있다.


둘째, GS가 프리시즌에서 "선발구간 경쟁력"이 뛰어나진 않았다. 그런데 오늘 커리도 출전이 명확치 않다. 위긴스가 아직은 코트에 서기 힘든 상황이며, 탐슨도 없으니 이 구간이 또 한번 문제가 될 수도 있다.




✅ GS 패


✅ GS -4.5 핸디 패


✅ 217.5 오버

Comments

Total 288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