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CIN : 브래디 싱어(4승 3.62)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4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싱어는 원정에서 반등세를 만들어 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반면 최근 두 번의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을듯.
STL : 마일즈 마이콜라스(2패 5.7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4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마이콜라스는 최근 원정 투구의 내용이 매우 좋은 편이다. 작년 신시내티 상대 부진이 있기 때문에 낙관하긴 무리가 있지만 낮경기 마이콜라스라면 또 모른다.
선발 : 신시내티의 미세 우위
불펜진
CIN : 닉 마르티네즈의 6이닝 1실점 쾌투 이후 3이닝을 퍼펙트로 잘 막아냈다. 애쉬크래프트-산틸란-파간으로 이어지는 승리조는 확실하게 제 몫을 해내고 있는 중. 이번 경기까진 이 승리조 운영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STL : 안드레 팔란테의 6이닝 3실점 투구 이후 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버텼다. 오브라이언이 만루 위기를 만들고 내려가자 부랴부랴 불을 꺼준 존 킹은 제 몫을 해낸듯. 그러나 여전히 불펜이 흔들리는건 부인할수 없다.
불펜 : 신시내티의 미세 우위
타격
CIN : 팔란테를 공략하면서 호세 트레비노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렸다. 그러나 득점권에서 8타수 무안타가 말해주듯 적절하게 터져준 장타가 아니었다면 득점은 꿈도 꾸지 못했을듯. 3안타를 때려낸 개빈 럭스는 다저스의 선택이 잘못되었다는걸 조용히 증명중이다.
STL : 닉 마르티네즈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쳤다. 5안타중 3개가 장타였지만 득점권의 6타수 1안타는 그대로 결과물로 나온셈. 무려 3개의 병살타로 홈런 없이 승리하리라고 믿긴 어렵다. 역시 원정에서의 타격은 아쉬움이 많은 편.
타격 : 신시내티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최근 세인트루이스는 원정 경기력의 널뛰기가 상당히 심한 편이다. 이번 경기 역시 반등이 쉽지 않을듯. 일단 싱어의 금년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은건 사실이지만 원래 제 몫은 해줄수 있는 투수고 마이콜라스도 낮 경기는 강점이 있는 투수다. 결국 불펜 변수가 중요한데 지금 시점에서 불펜 대결로 간다면 유리한건 신시내티다. 전력에서 앞선 신시내티 레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신시내티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인트루이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HOU : AJ 블루바흐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갖는다. 현재 팀 유망주 랭킹 10위에 위치해 있는 블루바흐는 스팟 스터터로서의 미래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중. 전체적으로 AAA에서 투구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장타 억제는 좋지만 메이저리그에서 통할지는 미지수인 타입이라고 할수 있다.
DET : 잭슨 조브(2승 2.7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캔자스시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 투구로 승리를 거둔뒤 로테이션 상 휴식을 취했던 조브는 철저한 관리를 받고 있는 중. 최근 2경기 투구는 꽤 좋은 편인데 낮 경기 피안타율 .176이 말해주듯 강점이 확실한 투수라는건 기대를 걸게 한다.
선발 : 디트로이트의 우위
불펜진
HOU : 구스토의 4.1이닝 2실점 투구 이후 3.2이닝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그러나 세이브 상황이 아닌 상황에서 등판한 마무리 헤이더가 2점 홈런을 허용하면서 깔끔하지 못한 결과물을 남기고 말았다. 덕분에 이번 경기는 마무리로 쓸 투수가 없다.
DET : 리스 올슨의 5.2이닝 3실점 이후 등판한 윌 베스트의 5안타 3실점은 충격적이었다. 팀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중 하나인 베스트가 무너졌다는건 경기 운용에 상당한 압박을 줄수 있는 부분. 그래도 마에다 켄타가 조금씩 살아나는건 다행일 것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HOU : 올슨과 베스트를 완파하면서 10안타 6득점. 특히 2이닝 연속 빅 이닝을 만들어낸 몰아치기가 일품이었다. 현재의 휴스턴 타선은 홈에서 한번 불이 붙으면 멈출수 없는 레벨이라고 해도 좋다.
DET : 구스토와 헤이더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 홈런으로 3점이 나왔음을 고려한다면 현재 이 팀의 타선은 거의 홈런 올인 체제나 마찬가지인 상황이다.케리 카펜터와 글레이버 토레스의 방망이가 불타고 있지만 그걸 받쳐줄 다른 타자들의 활약이 필요하다. 스펜서 토켈슨의 부진은 상당히 아플듯.
타격 : 현재로선 휴스턴의 우위
승패 분석
공교롭게도 이번 경기는 어쩌다보니 신인 맞대결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레벨의 차이는 분명히 있는 편. 조브는 낮 경기 강점이 확실한 투수이기 때문에 휴스턴 타선을 잘 막을수 있을듯. 그러나 블루바흐에게 이번 경기는 그다지 좋은 전장은 아니고 현재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우완 투수 상대로 장거리포가 그런대로 작동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휴스턴은 마무리와 셋업을 쓸수 없다는 현실을 직면하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3 디트로이트 승리
승1패 : 디트로이트 승리
핸디 : 디트로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COL : 체이스 돌랜더(1승 3패 7.9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돌랜더는 메이저리그에서 혹독한 시험을 받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 성적이 매우 좋지 않은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쉽지 않을 것이다.
ATL : 크리스 세일(1승 2패 5.40)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6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세일은 처음으로 작년에 버금가는 투구가 나온 바 있다. 그러나 낮 경기 투구가 극도로 좋지 않은 투수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그 흐름을 이어가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선발 : 그래도 애틀랜타의 우위
불펜진
COL : 헤르만 마르퀘즈의 5.1이닝 7실점 대참사 이후 3.2이닝을 1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힘으로 찍어 누르는 운용은 어느 정도는 잘 통하고 있는 셈. 그러나 이 팀의 불펜이 접전에서 제 역할을 해줄지는 절대로 미지수에 가깝다.
ATL : AJ 스미스 쇼버는 5.1이닝 2실점의 투구 쿠어스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그리고 남은 3.2이닝 역시 불펜이 무실점으로 막아내는 개가를 거두었다. 특히 승리조를 쓰지 않고 이겼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불펜 : 애틀랜타의 우위
타격
COL : 스미스 쇼버 상대로 토글리아의 솔로 홈런 포함 2점. 이번 시리즈에서 콜로라도의 타선은 그야말로 믿기 힘든 수준의 부진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특히 스피드에서 밀리고 있는데 좌완 상대로 매우 약한 팀이라 기대를 하면 안될것 같다.
ATL : 마르퀘즈와 할브로센 상대로 8점. 홈런 없이 18타수 6안타의 득점권 성적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2경기 연속 홈런보다 집중타로 다득점을 해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 무엇보다 강속구 대응력이 매우 좋아졌다.
타격 : 애틀랜타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애틀랜타가 가히 압도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시리즈다. 그러나 주목할 포인트는 애틀랜타가 어떤 투수를 공략하고 있느냐는것. 현재의 애틀랜타는 강속구 투수들은 가차없이 공략하고 있고 이는 이번 경기에서 돌랜더 공략에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다. 물론 세일이 원정 낮 경기에서 부진한 투수이긴 한데 콜로라도는 좌완에게 약하다. 전력에서 앞선 애틀랜타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4 애틀랜타 승리
승1패 : 애틀랜타 승리
핸디 : 애틀랜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