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MIL : 채드 패트릭(1승 3패 2.87)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패트릭은 투구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시리즈 1차전만 아니라면 제 몫을 해내는 투수이기 때문에 5~6이닝은 믿고 맡길수 있을 것이다.
HOU : 헤이든 웨스네스키(1승 2패 3.8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6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5이닝 2실점 투구로 패배를 당한 뒤 로테이션을 거르면서 휴식을 얻은 웨스네스키는 근 10일여만의 등판이다.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지금의 웨스네스키라면 5~6이닝을 2실점 정도로 막아줄수 있는 투수임에 틀림없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MIL : 토비아스 마이어스의 5.1이닝 1실점 호투 이후 3.2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4점차 상황에서 어찌됐든 승리조를 아껴가면서 경기를 지켜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 페이엠프스는 조금씩은 좋아져가는것 같다.
HOU : 블랑코의 6이닝 3실점 이후 2이닝 2실점. 특히 8회말에 등판한 베넷 소사가 2실점을 하면서 상대의 마무리를 끌어낼수 있는 찬스를 놓쳤다. 다행이라면 그나마 승리조를 쓰지 않았다는 점 정도일듯.
불펜 : 아직까진 휴스턴의 미세 우위
타격
MIL : 블랑코와 소사를 공략하면서 크리스티안 옐리치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렸다. 특히 8회말에 추가점을 올리면서 마무리를 아낀건 상당히 큰 소득일듯. 컵스와의 주말 시리즈를 거치면서 조금씩 타선이 살아난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다.
HOU : 토비아스 마이어스 상대로 단 1점. 원정에서 기복이 심한 타격 문제는 고쳐지질 않고 있다. 화이트삭스전의 패배 후유증을 벗어나지 못하는 중. 특히 장타의 부재가 상당히 아쉽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밀워키로선 대단히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조금 다를듯. 마이어스 뒤이 패트릭은 패트릭이 살짝 손해를 보는 구조에 가깝다. 그리고 밀워키의 타선은 강속구에 약한 편이고 웨스네스키는 휴스턴 이적 이후 구위가 한단계 더 올라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불펜 변수가 있긴 하지만 휴스턴은 1점차 경기를 지키는건 보기보다 잘 하는 팀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휴스턴 승리
승1패 : 1
핸디 : 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STL : 매튜 리버라토레(2승 3패 3.4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3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리버라토레는 앞선 3경기 연속 호투가 날아가버렸다. 4월 8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6.1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야간 경기 약점 극복이 쉽지 않아 보인다.
PIT : 폴 스킨스(3승 3패 2.74)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스킨스는 솔로 홈런 3발을 허용한게 패배로 연결되고 말았다.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4월 9일 6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시즌 원정 투구가 훨씬 더 좋은 투수인지라 이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선발 : 피츠버그의 우위
불펜진
STL : 마이콜라스는 5이닝 3실점으로 아쉬운 결과를 남겼다. 그러나 이후 4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확실히 제 몫을 다해줬다. 마무리 헬슬리의 2안타가 아쉽긴 하지만 실점을 하지 않았으니 오케이. 리하이가 계속 이 페이스를 유지해줘야 한다.
PIT : 몰진스키는 4.2이닝 2실점으로 예상 이상으로 잘 버텨줬다. 그러나 직전 경기까지 잘 던지던 체이스 슈가트가 아웃 카운트 하나도 잡지 못하고 5안타 4실점으로 털리면서 경기가 박살나버렸다. 이후의 투구는 언급할 가치가 없을듯. 마의 6회를 버티지 못하는 문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STL : 몰진스키와 슈가트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6점을 올렸다. 6회말에 4점을 몰아친 집중력은 역시나 세인트루이스 답다고 할수 있는 레벨. 콘트레라스의 타격이 계속 좋아지고 있다는 점은 기대를 걸게 하는 요소다.
PIT : 홈에서 강한 마이콜라스 상대로 브라이언 레이놀즈의 2점 홈런 포함 3점. 그러나 딱 거기까지였다. 오닐 크루즈는 제 몫을 해주고 있지만 중심 타선의 엇박자가 심해도 너무 심한 편. 특히 막판 3이닝의 장타력 부재가 아프다.
타격 : 세인트루이스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몰진스키가 기대 이상의 투구를 해줬지만 결국 거기까지 였다. 팀의 힘 차이는 변하지 않는 편. 그러나 리버라토레는 유독 피츠버그만 만나면 헤메는 투수고 피츠버그는 좌완 공략도가 나쁜 편은 아니다. 세인트루이스도 강속구 상대로 약한 팀은 아니지만 금년 원정의 스킨스는 어나더 레벨이고 피츠버그의 불펜은 7회 이후엔 최근 매우 좋다. 선발에서 앞선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피츠버그 승리
승1패 : 피츠버그 승리
핸디 : 세인트루이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COL : 체이스 돌랜더(2승 3패 6.4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일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돌랜더는 최고 유망주의 본색을 서서히 드러내고 있는 중. 다만 아직 기복이 상당히 심한 투수인데 야간 경기에서 강하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DET : 잭슨 조브(2승 3.3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일 휴스턴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조브는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약한 특징이 서서히 정착되어가는 모습이다. 게다가 야간 경기에서 장타 허용이 많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잡을수 있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COL : 마르퀘즈가 4.1이닝 5실점으로 KO 당한 뒤 3.2이닝 4실점. 그러나 그 4실점이 모조리 킨리의 손에서 나왔다는게 포인트다. 한번 무너진 불펜은 패배할때 외에는 좋은 투구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중. 리드시의 투구는 나쁘지 않는데 동점 상황에선 기대 자체를 버려야 한다.
DET : 리스 올슨은 5.2이닝 무실점으로 낮 경기의 스페셜리스트임을 증명해 보였다. 허니피의 1실점은 옥의 티지만 이후 브리스키와 베스트의 무실점은 반가운 소식일듯. 이 팀의 불펜은 정말로 탄탄하다.
불펜 : 디트로이트의 확실한 우위
타격
COL : 웹과 바이븐스 상대로 3점. 역시 산 아래에서 파괴력을 기대하는건 무리였다. 2개의 병살타는 덤. 다행이라면 최근 홈 경기 타격은 예전에 비해 많이 올라왔다는 점이다. 그러나 역시 홈런이 터져줘야 한다.
DET : 에인절스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13점을 올렸다.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특징이 유감없이 발휘된 모습. 특히 경기 후반의 집중력이 무서울 정도라는걸 절대로 무시할수 없다.
타격 : 디트로이트의 우위
승패 분석
공교롭게도 메이저를 대표하는 두 유망주 투수들의 맞대결이 성립이 되어버렸다. 이번 경기는 서로가 강점 약점이 확실한 상황. 그러나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시리즈 1차전 화력이 무시무시한 편이고 최근 경기력도 좋다. 이 파워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힘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5 디트로이트 승리
승1패 : 디트로이트 승리
핸디 : 콜로라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