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요미우리 : 타나카 마사히로(1승 1.8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3일 주니치 원정에서 5인이 5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나카는 나름 부활을 보여준바 있다. 그러나 주니치 상대로 5안타 3볼넷 1삼진이라면 홈 경기에서의 투구는 더 위험할수 있다.
요코베이 : 아즈마 카츠키(1승 1.2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5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7.1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아즈마는 수비진의 도움을 받지 못하면서 멘탈이 터져버린바 있다. 일단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나온건 다행스럽고 작년 도쿄돔에서도 7이닝 1실점이었던터라 기대치를 높이 가져도 좋을것 같다.
선발 : 요코베이의 확실한 우위
불펜진
요미우리 : 야마사키 이오리의 7이닝 쾌투 이후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나카가와 코타의 무실점 투구는 요미우리의 불펜에 힘을 불어 넣어줄수 있는 투구일듯. 일단 승리조를 아낀것도 다행스럽다.
요코베이 : 바우어의 5이닝 5실점 부진 이후 3이닝을 패전조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일단 요미우리의 좋은 기세를 막아냈다는 것만으로도 자신들의 역할은 했다고 할수 있을듯. 이제 승리조가 제 몫을 해내야 할 차례다.
불펜 : 요미우리의 우위
타격
요미우리 : 바우어를 공략하면서 5점을 올렸다. 혼자서 2홈런 4타점을 올린 오카모토 카즈마는 시즌 초반 MVP급 포스를 뿜어내고 있는 중. 그러나 요시카와 나오키 외에 그를 받쳐줄 타자가 한 명 정도는 필요하다.
요코베이 : 야마사키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6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특히 2회초의 추격점 찬스를 놓친게 너무나도 컸다. 이번 시리즈에서 이 팀이 보여주는 타격은 실망 그 자체. 마키 슈고의 부진이 너무 아프다.
타격 : 요미우리 우위
승패 분석
오카모토의 원맨쇼는 완벽하게 시리즈를 지배했다. 이 흐름이 아즈마 상대로도 이어지느냐가 관건. 그러나 아즈마는 그야말로 에이스 투수고 요미우리는 좌완 상대로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타나카 마사히로의 투구는 좋을때와는 한참 거리가 있다. 선발에서 앞선 요코베이 베이스타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요코베이 승리
승1패 : 1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야쿠르트 : 요시무라 코지로(1패 27.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9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1.1이닝 7실점 참사로 패배를 당했던 요시무라는 바로 1군에서 말소된 후 2군에서 조정 기간을 가졌다. 작년 한신 상대로 원정에서 극도로 강하고 홈에서 극도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경기에서 그 징크스를 깰수 있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한신 : 제레미 비즐리(4.35)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비즐리는 작년에 비해 상대를 위압하는 느낌이 많이 사라진 편. 특히 득점권에서 피안타율이 높아졌는데 작년 진구 구장에서 방어율이 3.86이라는건 분명 불안한 요소일 것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야쿠르트 : 오쿠가와 강판 이후 3.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한동안 나오지 못했던 승리조가 컨디션 조절차 올라와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건 분명 다행스러운 부분. 이제 리드를 잡고 등판시킬 생각을 해야 한다.
한신 : 사이키 히로토의 7이닝 완벽투 이후 8회까진 좋았다. 그러나 9회 등판한 키리시키 타쿠마가 실책 포함 만루를 만들고 이와사키 스구루를 호출한건 절대로 좋게 평가해줄수 없는 부분. 금년 키리시키의 투구는 너무나 불안정하다.
불펜 : 그래도 한신의 우위
타격
야쿠르트 : 사이키 히로토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있다가 9회말 간신히 상대의 실책을 틈타 1점을 올린게 득점의 전부였다. 진구 구장을 벗어나면 득점이 안되는 문제는 여전한 편. 그나마 홈으로 돌아와서 다행일 것이다.
한신 : 오쿠가와 상대로 6회초 무려 5연속 안타를 터트리면서 5점을 올렸다. 꾸준히 주자를 내보내고도 득점을 하지 못하다가 득점을 해낸건 다행스러운 부분일듯. 일단 톨피도 배트의 효용성은 증명은 되는것 같다.
타격 : 한신의 우위
승패 분석
마츠야마 경기는 오래간만에 한신의 타선이 폭발했다. 마츠야마에서 타선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건 큰 의미가 있을듯. 요시무라와 비즐리 모두 진구 구장에서의 상대 성적은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다. 이번 경기는 그야말로 전력 싸움이 될텐데 그 점에선 한신이 우위에 있다. 힘에서 앞선 한신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오릭스 : 앤더슨 에스피노자(2.19)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0일 소프트뱅크와 쿄세라돔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에스피노자는 위력만큼은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일단 홈 경기라는것만으로도 에스피노자에겐 호투를 기대할수 있을 정도다.
세이부 : 우에다 타이가(0.00)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3일 라쿠텐 원정에서 5이닝 4안타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우에다는 기대 이상의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작년 돔 구장 투구가 더 좋은 타입이었는데 스가이와 마찬가지로 오릭스 상대로 의외로 강했던 투수이기 때문에 세이부가 승부를 거는건 바로 여기에 있을 것이다.
선발 : 오릭스의 우위
불펜진
오릭스 : 5이닝 3실점으로 무너진 소타니 이후 4이닝동안 2실점. 확실히 승리조 외에 손색이 있는 오릭스 불펜의 문제가 드러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NPB는 패전조가 흔들리면 경기 운용이 여러모로 힘들어진다.
세이부 : 스가이의 6.2이닝 무실점 이후 3명의 투수들이 2.1이닝을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셋업인 트레이 윈젠터가 완벽한 투구를 해냈다는건 팀으로서도 상당히 기분 좋은 소식일듯. 이제 마무리인 타이라 카이마만 안정되면 될것 같다.
불펜 : 오릭스의 미세 우위
타격
오릭스 : 스가이의 만만디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5안타 5볼넷에 무득점 완봉패는 크게 반성해야 할 부분. 문제는 상대 전적에서 밀리는 투수들 상대로 반등이 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세이부 : 소타니와 오릭스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네빈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렸다. 오히려 16안타에 5점이라는 사실이 현재 이 팀의 집중력 문제를 보여주는 포인트일지도 모른다. 지금보다 조금 더 득점권에서 집중력 있는 모습이 필요할 것이다.
타격 : 시리즈 한정 막상막하
승패 분석
1차전은 2점, 2차전은 완봉. 이번 시리즈에서 오릭스의 타선이 보여주는 모습은 대단히 수상하다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작년 부진했던 투수들에게 계속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은 우에다 상대로도 고전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그러나 에스피노자는 작년 세이부 상대로 승운만 없다뿐이지 극도로 강한 투수였고 접전에서의 후반 대결은 오릭스가 유리하다. 불펜에서 앞선 오릭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오릭스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소프트뱅크 : 마에다 슌(1패 1.93)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0일 오릭스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마에다는 5이닝만큼은 확실하게 막아주는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홈 경기이기도 하고 이번 경기 역시 5이닝은 잘 막아낼수 있을 것으로 본다.
라쿠텐 : 키시 타카유키(1승 1패 7.36)를 내세워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10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4이닝 12안타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키시는 가끔 한번씩 무너지는 그 날이 제대로 터져버렸다.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단 한번도 만나지 못했는데 2년전 원정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하던 투수였던지라 속단은 금물이다.
선발 : 라쿠텐의 미세 우위
불펜진
소프트뱅크 : 3.1이닝 5실점으로 무너진 우와사와 이후 5.2이닝을 3명의 투수들이 1점으로 잘 막아냈다. 상대의 집중력을 어느 정도 떨어뜨렸다는 점에서 불펜 패전조는 정말 할만큼 했다는 표현이 잘 어울릴듯. 다윈존 페르난데즈가 무너진 1차전보다는 낫다.
라쿠텐 : 타키나카 료타의 5이닝 1실점 이후 4이닝을 1실점으로 잘 버텼다. 타자들 덕분에 승리조는 후지히라 쇼마 1명만 썼다는게 다행일 정도. 8회초에 1점을 올린건 정말로 다행이었다. 확실히 이 팀의 불펜 투수들은 소프트뱅크 상대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소프트뱅크 : 돔 구장에서 약한 타키나카를 공략하지 못하면서 단 2점에 그쳤다. 초반에 선발이 일찍 무너져버리니 타자들도 덩달아서 무너진 느낌이 강한 편. 2경기 연속 타자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데 이럴때일수록 콘도 켄스케와 야나기타 유키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진다.
라쿠텐 : 우와사와 나오유키에게 악몽을 선사하면서 무네야마 루이의 선제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렸다. 묘하게 페이페이 돔만 오면 타자들의 장타력이 빛을 발하는 중. 다만 전통적으로 3차전이 좋지 않다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타격 : 시리즈 한정 라쿠텐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소프트뱅크의 타자들이 전혀 정신을 못차리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3경기 연속 같은 흐름이 나오는건 쉽지 않을듯. 일단 타키나카와 키시의 구속 차이가 거의 없기도 하고 2연속 부진 이후 3경기 연속 부진한 케이스는 이 팀에서 보기가 조금 힘들기도 하다. 물론 라쿠텐의 타선이 상당히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긴 한데 마에다의 투구는 홈에선 꽤 공략하기 힘든 편이고 소프트뱅크 역시 홈에서 불펜이 계속 무너질 팀은 아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