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PIT : 베일리 팔터(1승 3패 5.93)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다저스 원정에서 4.1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팔터는 원정 부진을 전혀 극복하지 못했다. 그나마 홈 경기 투구가 조금 더 나은 편이라고는 하지만 낮 경기 피안타율 .361부터 극복해야 한다.
SD : 랜디 바즈퀘즈(1승 3패 4.2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8일 탬파베이와 홈 경기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즈퀘즈는 최근 2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상당히 흔들리고 있다. 그나마 다행이건 낮 경기에서 1승 2패 2.66으로 좋다는 점이지만 그 직전 경기가 바로 낮 경기였다는게 문제다.
선발 : 좋지 않은 방향으로 막상막하
불펜진
PIT : 미치 켈러의 5이닝 5실점 부진 이후 2.1이닝은 잘 막아냈다. 그러나 8회에 올라간 케일럽 퍼거슨이 0.1이닝 3실점으로 무너지면서 경기는 끝장나버렸다. 그나마 팀에서 제 몫을 해내는 투수가 무너진건 타격이 크다.
SD : 딜란 시즈는 4이닝 2실점으로 여전히 부진했다. 이후 페랄타와 제이콥이 나란히 실점을 한건 역시 비의 영향이 없다고는 할수 없을듯. 그러나 마지막 3.2이닝을 승리조가 아닌 투수들이 막아냈다는 점이 이 팀의 위력을 증명하는 부분일 것이다.
불펜 : 샌디에고의 우위
타격
PIT : 시즈와 샌디에고의 불펜 상대로 아담 프레지어의 솔로 홈런 포함 4점. 홈 경기의 타격은 최근 폭발적인 것과는 상당히 거리가 있는 편. 조이 바트가 나름 분전을 하고 있긴 하지만 다른 타자들이 영 받쳐주질 못하고 있다.
SD : 켈러와 퍼거슨을 공략하면서 개빈 시츠의 솔로 홈런 포함 무려 9점을 올렸다. 특히 막판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시리즈를 유리하게 끌고 가게 하는 원동력이 될수 있을듯. 아라에즈의 가세는 엄청난 도움이 되고 있다.
타격 : 샌디에고의 우위
승패 분석
엄밀히 말해서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이번 경기에서 신뢰하는게 어려워 보인다. 이번 경기는 타격전의 양상을 띠게 될듯. 그러나 최근의 피츠버그 불펜은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로 연결될 것이다. 힘에서 앞선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5 샌디에고 승리
승1패 : 샌디에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SF : 조던 힉스(1승 3패 6.12)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힉스는 오래간만에 나름 투수다운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그러나 이 기세가 이어질지는 조금 더 두고봐야 할듯.
COL : 브래들리 블레이락(1패 10.29)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8일 신시니태와 홈 경기에서 임시 선발로 나서 4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블레이락은 혹시나가 역시나가 되어가는 중. 이번 경기도 펠트너의 부상으로 임시 선발로 나서는 상황인데 작년 원정에서 유독 약했던 투수인지라 기대가 되지 않는다.
선발 : 샌프란시스코의 우위
불펜진
SF : 로비 레이의 7이닝 2안타 무실점 이후 헤이든 버드송이 혼자서 2이닝을 무실점으로 처리하면서 다른 투수들의 휴식을 챙겼다. 멀티 이닝을 소화해준 버드송은 이 불펜의 소금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는 중.
COL : 센자텔라의 5이닝 4실점은 예상 내이자 예상 외였을 것이다. 이후 3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낸건 역시 이 팀의 불펜은 뒤지고 있을때 잘 던진다는 걸 확실히 보여주는 부분. 그러나 리드 상황이나 동점 상황에선 절대로 신뢰하면 안된다.
불펜 : 샌프란시스코의 우위
타격
SF : 센자텔라를 공략하면서 맷 채프먼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렸다. 아쉬운 부분은 불펜을 전혀 공략하지 못했다는 것. 홈 경기에서 아쉬운 화력을 어떻게 올리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앞으로 이정후에게 장타를 기대하긴 조금 힘들 것이다.
COL : 로비 레이의 강속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조완 상대로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좋은 소식이 아닐듯. 문제는 산 아래라는 변수를 그들이 전혀 통제할수 없다는데 있다
타격 : 샌프란시스코의 우위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투타 모두 샌프란시스코가 확실하게 우위를 보여준 경기였다. 즉, 불펜만 제대로 일하면 승산이 매우 높다는 이야기. 힉스에게 호투를 기대하는건 솔직히 쉬운 일이 아니지만 블레이락은 원정에서도 기대를 할수 없는 유형의 투수. 그리고 불펜은 다시금 샌프란시스코가 우위를 잡기 시작했다. 전력에서 앞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3 샌프란시스코 승리
승1패 : 샌프란시스코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BOS : 헌터 도빈스(2승 2.45)가 부상 복귀전에 나선다. 4월 19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뒤 부상으로 이탈했던 도빈스는 투구 내용은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다. 일단 이번 경기도 5이닝은 잘 막아줄수 있을 듯.
MIN : 베일리 오버(3승 1패 4.13)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7.2이닝 8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버는 최근 4경기 연속 QS 이상의 호투가 이어지는 중이다. 시즌 초반이 강한 투수라는건 분명한 강점인데 낮 경기의 부진을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선발 : 일단은 미네소타의 우위
불펜진
BOS : 브라이언 베이오는 6.2이닝 1실점으로 충실하게 자신의 역할을 해줬다. 이후 2.1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동점 상황에서 부진한 문제를 어느 정도 털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시리즈 시작이 상당히 좋은 편.
MIN : 야간 경기에 강한 조 라이언은 6이닝 1실점으로 충실히 제 몫을 해냈다. 문제는 이후 등판한 바랜드와 알카라가 와르르 무너지면서 경기를 날려버렸다는 점일듯. 특히 바랜드가 최근 계속 흔들린다는건 상당히 문제가 되는 부분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BOS : 조 라이언에게 막힌건 어쩔수 없는 부분. 그러나 미네소타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6점을 올린건 이제 홈에서의 보스턴 타격은 조금씩 믿어도 좋지 않을까 싶은 부분이다. 알렉스 브레그먼은 그야말로 혼자서 팀 먹여 살리는 수준. 동점 상황에서 약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MIN : 베이오 상대로 터진 라이언 제퍼스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될거라고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역시 피로도 극복에는 실패. 일단 하루의 휴식이 도움이 되긴 될텐데 중심 타선이 살아나야 이야기가 될 것 같다.
타격 : 현재로선 보스턴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전날 경기에서 미네소타는 결국 피곤함을 이겨내지 못하면서 완패를 당하고 말았다. 하루가 지난 이번 경기는 조금 달라질수 있을듯. 양 팀의 선발 투수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꽤나 막상막하의 경기라고 할수 있을듯. 그러나 최근 미네소타의 불펜은 소모도가 높고 원정이라는 변수가 있다. 홈의 잇점을 가진 보스턴 레드삭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4 보스턴 승리
승1패 : 1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MIA : 맥스 메이어(2승 3패 3.1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시애틀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메이어는 무려 4개의 볼넷으로 스스로 자멸한바 있다. 그래도 원정에 비해 홈에서의 제구력이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하는데 역시 홈이라는 점은 분명한 강점이다.
ATH : 오스발도 비도(2승 2패 4.31)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8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비도는 투구의 기복이 심한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일단 원정에서 꾸준히 5이닝 2실점 투구를 이어간다는건 계산이 된다는 의미고 낮 경기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건 기대의 요소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MIA : 벨로조의 4.2이닝 5실점 부진 이후 2명의 투수가 4.1이닝을 1실점으로 잘 버텨주었다. 타일러 필립스가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팀의 불펜 운용에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일듯.
ATH : 홀그룬드는 6이닝 1실점으로 기대를 완벽히 상회하는 투구를 보여주었다. 이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최근 어슬레틱스의 불펜 위력을 보여주는 부분. 승리조의 휴식을 확보한 것도 좋은 결과물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MIA : 홀그룬드의 투구에 막히면서 6회말 터진 데인 마이어스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되어버렸다. 원정에서 가라앉은 상태로 돌아와서 홈에서 살아나지 못한건 문제가 되는 부분. 전체적으로 침체에 빠져 있다.
ATH : 발렌테 벨로조를 공략하면서 JJ 블리데이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렸다. 11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아쉽지만 필요할때 필요한 장타가 나와준게 승부를 갈랐다고 해도 좋을듯. 블리데이와 세스 브라운등 요즘 부진했던 타자들이 힘을 낸게 반가울 것이다.
타격 : 어슬레틱스의 우위
승패 분석
최근 어슬레틱스의 타격 집중력은 이전과 비교해도 전혀 꿇리지 않을 정도다. 그만큼 타선의 집중력이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중. 일단 메이어는 홈 경기라는 강점이 있지만 비도 역시 낮 경기 강점이 있고 계산이 되는 투수다. 이번 경기는 후반 접전 가능성이 높은데 최근 후반의 화력은 어슬레틱스가 조금 더 좋은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어슬레틱스가 신승을 거둘 것이다.
예상 스코어 5:4 어슬레틱스 승리
승 1패 : 1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PHI : 애런 놀라(5패 5.4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8일 컵스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한 놀라는 오랜 부진에서 벗어난 투구를 해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홈 경기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살아난 페이스를 유지할수 있을듯.
AZ : 브랜든 파트(5승 1패 2.78)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8일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9안타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파트는 4월 한달간 5전 전승 2.43으로 상당히 승운이 따르는 투구를 한바 있다. 아무래도 원정이라는 변수가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의 기대치는 QS라고 봐야 할지도 모른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PHI : 러자르도의 5.1이닝 2실점 투구 이후 3.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그동안 부진했던 로마노가 8회에 퍼펙트 투구를 해준게 팀으로선 가장 반가운 부분일듯. 어찌됐든 리그 최악이라는 상황은 벗어나야 한다.
AZ : 메릴 켈리의 5이닝 1실점 투구는 훌륭했다. 그러나 칸틸로가 홈런 2발로 경기를 날려버린거 현재 이 팀의 불펜 문제를 여실히 보여주는 부분일듯. 지금의 애리조나 불펜은 리드를 지키지 못하는 불펜이다.
불펜 : 나쁜 쪽으로 막상막하
타격
PHI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켈리와 칸틸로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 홈에서 타격의 기복이 심하다는건 그다지 좋은 소식이 아니다. 다행인건 슈와버의 방망이는 여전히 불타고 있다는 점이고 나쁜건 하퍼의 방망이가 여전히 식어 있다는 것이다.
AZ : 러자르도 상대로 9안타 1볼넷으로 2점. 그 이상의 점수를 뽑아내지 못한게 너무나 컸다. 9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그 반증. 그나마 키텔 마르테가 돌아왔다는 점이 팀으로선 큰 힘이 될수 있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날 양 팀의 승패를 가른건 홈런이었다. 이번 경기 역시 비슷한 흐름을 타게 될듯. 놀라와 파트 모두 이번 경기에서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투수들이다. 결국 또 후반전이 관건인데 최근의 투구만 놓고 본다면 애리조나 불펜이 훨씬 나쁘다. 후반에 강한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필라델피아 승리
승1패 : 1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