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야쿠르트 : 타카나시 히로토시(0.5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일 DeNA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타카나시는 이번 시즌 선발로서 기대 이상의 투구를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요미우리 상대 첫 등판이지만 금년 홈에서 13이닝 1실점은 절대로 무시할수 없는 부분이다.
요미우리 : 아카호시 유지(2승 3패 2.1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3일 DeNA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아카호시는 코시엔 원정 부진을 멋지게 극복해 냈다. 야쿠르트 상대로 5이닝 1실점 원정 승리를 거두는등 야쿠르트에게 강하다는건 기대를 걸게 하는 대목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야쿠르트 : 야마노 타이치는 4이닝 2실점으로 조기 강판 당하고 말았다. 이후 5이닝 3실점은 야쿠르트 불펜의 한계점. 특히 두 번의 동점 상황에서 야마모토와 이시야마가 모두 실점을 하면서 계속 끌려가는 경기를 만들고 말았다. 갈수록 불펜이 허술해지고 있다.
요미우리 : 야마사키 이오리는 5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다. 실책 2개 때문에 멘탈이 터져버린게 너무나 컸다. 그래도 이후 4이닝을 불펜이 완벽하게 무실점으로 막아준게 상당히 컸다. 이 팀의 불펜은 리드는 확실히 지켜주는 듯 하다.
불펜 : 요미우리의 우위
타격
야쿠르트 : 오오세라와 호리에 상대로 산타나의 솔로 홈런 포함 3점. 산타나 혼자 2타점을 올리는 고군분투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후반 추가점을 올리지 못하면서 홈에서 7안타라는건 현재 이 팀의 현주소일 것이다.
요미우리 : 몬베츠를 무너뜨리면서 와카바야시 나오토의 솔로 홈런 포함 6점. 특히 4회말에 4점을 몰아친게 그대로 승리로 연결되었다. 다만 후반의 득점권 찬스가 무산된건 아쉬운 부분. 계속 이런 집중력이 나와줘야 한다.
타격 : 요미우리의 우위
승패 분석
타카나시는 금년 홈에서 무서운 투구를 해주고 있고 아카호시는 금년 야쿠르트 상대로 매우 강한 투수다. 선발은 막상막하. 그러나 최근 야쿠르트는 불펜이 심하게 흔들리고 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요미우리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 언더
선발 투수
한신 : 무라카미 쇼키(5승 1패 2.16)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5안타 완봉승을 거둔 무라카미는 금년 부활이 무엇인지르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주니치 상대로 4월 11일 홈에서 5이닝 3실점으로 좋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주니치 : 타카하시 히로토(2승 3패 4.1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이번 시즌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는 중이다. 일단 패턴대로라면 부진의 타이밍인데 4월 11일 한신 원정에서의 4이닝 5실점 투구가 매우 걸린다.
선발 : 한신의 우위
불펜진
한신 : 몬베츠의 3.2이닝 6실점 이후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텨냈다. 주자가 꼬박꼬박 나가긴 했지만 실점을 하지 않은게 다행인 부분. 일단 홈에서의 투구는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다. 무리한 운용은 하지 않는 중.
주니치 : 오노 유다이의 6이닝 무실점 쾌투 이후 2이닝은 무실점. 그러나 마무리 마츠야마 신야가 2아웃 이후 연속 안타로 1실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그러나 추가 실점을 하지 않으면서 세이브는 확정. 일단 시즌 초반의 승리조는 위력적이다.
불펜 : 한신의 미세 우위
타격
한신 :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개막전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던 야마사키 이오리 상대로 1회부터 점수를 올리면서 4점을 올렸다. 홈런 포함 2타점을 올린 모리시타 쇼타는 MVP 컨텐더 페이스. 그러나 역시 이 팀은 사토 테루아키가 터져줘야 한다.
주니치 : 오오누키 신이치 상대로 1회말 터진 우에바야시 세이지의 2점 홈런이 처음이자 마지막 득점이 되었다. 승리한건 반갑지만 이 팀의 타선은 도대체가 신뢰할수 없는 수준까지 내려가는 중이다.
타격 : 한신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즌의 타카하시는 작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기복이 심한게 가장 큰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반면 무라카미는 홈에서 확실하게 부활했고 한신의 타선도 감이 좋다. 전력에서 앞선 한신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1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한신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세이부 : 요자 카이토(0.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시즌 첫 1군 등판이었던 1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6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요자는 그야말로 춤추는 공을 보여준바 있다. 문제는 작년 치바 롯데 상대로 극과 극이었다는 점인데 이번 경기의 투구가 중요할 것이다.
치바 롯데 : 앤서니 보스(2승 1패 2.96)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보스는 시간을 극도로 타는 투수. 즉, 야간 경기에서의 보스는 거의 무적의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주목 포인트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세이부 : 타카하시 코나의 5이닝 1실점 호투 이후 4이닝을 1볼넷 노히트 노런으로 완벽히 막았다. 오래간만에 타선이 도와주기도 했고 승리조의 투구도 많이 안정된 편. 볼넷만 줄이면 정말 좋을 것이다.
치바 롯데 : 새먼즈는 제구난을 일으키면서 2이닝 5볼넷 1실점으로 조기 강판되었다. 그러나 이후 7이닝을 2실점으로 버티면서 타선이 이길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었고 승리조도 아꼈다. 조금씩 올라오고 있다는 점은 분명 다행스러운 일이다.
불펜 : 세이부의 우위
타격
세이부 : 천적 히가시하마와 오오야마를 공략하면서 니시카와 마나야의 솔로 홈런 포함 7점. 정말 오래간만에 홈에서 타선이 폭발하는 경사를 맞았다. 하루의 휴식이 조금 아깝긴 하지만 상위 타선이 잘 작동한다는건 매우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치바 롯데 : 후지이와 니시가키를 공략하면서 후지오카 유다이의 2점 홈런 포함 7점. 오래간만에 타선이 제 몫을 다해냈다. 테이블 세터가 활약하면 팀이 풀린다는걸 보여주는 중. 역시 타카베 아키토는 톱타자가 잘 어울린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오래간만에 치바 롯데의 타선이 살아났다. 특히 좌타자들이 제 몫을 해주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요자 공략에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 게다가 보스는 야간 경기에 관해선 걱정이 없는 투수고 치바 롯데의 불펜도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2:1 치바 롯데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닛폰햄 : 카네무라 쇼마(2승 2패 2.65)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실점 패배를 당한뒤 1군에서 말소되었던 카네무라는 기한 날짜를 채우고 돌아오는 상황. 이번 시즌 유독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은데 이 점을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라쿠텐 : 타키나카 료타(2승 2.4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일 세이부 원정에서 2이닝 1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타키나카는 제구난을 보여주면서 조기 강판을 당한 바 있다. 4월 23일 닛폰햄 원정에서 8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그 흐름을 재현할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선발 : 닛폰햄의 우위
불펜진
닛폰햄 : 야마사키 사치야는 5이닝 무실점으로 오릭스 공포증을 벗어날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카와노 류세이가 8회말 2실점을 허용하면서 야마사키의 승리는 날아갔다. 이후 불펜진이 4이닝을 간신히 막아내넥 놀라울 정도. 10회말과 11회말은 정말 사요나라 직전이었다.
라쿠텐 : 후지이의 3이닝 4실점 참사 이후 5이닝 3실점. 그러나 최근 기대 이상으로 잘 던져주었던 니시가키가 3실점으로 무너진게 조금 컸다. 허리에서 힘을 쓸수 있는 투수 1명이 사라진 느낌이 있을 것이다.
불펜 : 닛폰햄의 우위
타격
닛폰햄 : 미야기 상대로 1회초에 터진 프란밀 레이예스의 2점 홈런이 전부. 결국 또다시 홈런 파이터스로 변해가는 중. 프란밀 레이예스는 혼자서 팀을 먹여살리는 수준이다. 역시 키요미야와 마나미가 해줘야 한다.
라쿠텐 : 새먼즈와 타카노 상대로 3점. 그러나 이후 본격적으로 가동된 치바 롯데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했다. 원정에서 타격감이 올라오지 앟는건 아쉬운 부분. 그나마 무라바야시 카즈키가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는게 다행일 것이다.
타격 : 닛폰햄의 미세 우위 또는 홈 디버프 동격.
승패 분석
닛폰햄은 골든 위크 9연전을 기분 좋게 마무리 지었다. 어느 정도 반등을 하고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 반면 라쿠텐은 페이스가 떨어진게 문제다. 카네무라는 금년 홈에서 기복이 심한 투수이긴 하지만 10일의 조정 기간은 충분히 도움이 되는 편이고 타키나카는 흔들린 밸런스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DeNA : 트레버 바우어(2승 3패 2.8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3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6안타 완봉승을 거둔 바우어는 역시 낮 경기의 강자임을 증명해 보였다. 반면 야간 경기 약점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라는건 지울수 없는 약점일수 있다.
히로시마 : 모리시타 마사토(3승 3패 2.30)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모리시타는 무려 10안타를 허용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여준바 있다. 금년 DeNA 상대로 평균 7이닝 2실점 호투를 이어가는 중인데 원정 야간이라면 충분히 해낼수 있을 것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DeNA : 선발 오오누키는 1회말 2실점을 제외하면 나머지 이닝은 잘 던지면서 6이닝 2실점으로 내려갔다. 모리하라와 미야기 역시 2이닝을 무실점으로 처리. 일단 불펜은 패하고 있을땐 잘 던지는것 같다.
히로시마 : 오오세라는 6이닝 2실점으로 자신의 소임을 다했다. 그러나 직후 올라온 호리에가 1실점을 하면서 승리는 순식간에 날아가버렸다. 이후 2.2이닝 무실점으로 경기는 승리로 마무리. 호리에는 공 빠른 좌완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10년 가까이 호사를 누리고 있다.
불펜 : 막상막
타격
DeNA : 오노 유다이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마츠야마 신야 상대로 안타-2루타로 간신히 1점. 그러나 거기서 삼진으로 경기가 끝나버렸다. 골든 위크 내내 타격이 엉망이었는데 휴식으로 살아나야 한다.
히로시마 : 야쿠르트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렸지만 9회초에 기대도 하지 않은 도바야시와 키쿠치의 홈런쇼가 경기를 가를거라곤 생각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은 여전하기 때문에 원정에서 기대치는 접는게 나아 보이는 상황.
타격 : 나쁜 쪽으로 막상막하
승패 분석
두 팀의 타선은 현재 빈말로도 좋다는 말은 할수 없는 편이다. 이번 경기 역시 이 점이 변수가 될듯. 그렇지만 바우어는 야간 경기 약점이 아직도 고쳐지지 않은 투수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1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