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MIN : 조 라이언(2승 2패 2.93)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3일 보스턴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라이언은 투구 내용에 비해 운이 따르지 않는 편. 일단 몸이 좋지 않아서 이틀을 밀렸는데 정상 컨디션이느냐가 관건이다.
SF : 로건 웹(4승 2패 2.61)이 시즌 5승에 도전한다. 5일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웹은 역시 홈에서 강한 투수임을 증명해 보였다. 반면 원정에서의 웹은 기복이 조금 있는 편인지라 일단 QS 정도로 예상해야 할 것 같다.
선발 : 라이언 컨디션이 정상이라면 미네소타 우위. 그렇지 않다면 막상막하
불펜진
MIN : 크리스 패덱은 7.1이닝 1실점으로 시즌 최고의 투구를 해냈다. 이후 1.2이닝은 승리조가 깔끔하게 마무리. 잭스와 두란이 나오지 못하는 경기에서 바랜드와 콜롬베가 경기를 마무리해줬다는건 미네소타로선 너무나 기쁜 소식일 것이다.
SF : 조던 힉스는 6이닝 3실점으로 나름 제 몫은 잘 해줬다. 이후 돌아온 카일 해리슨이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아줬다는건 전날 샌프란시스코 최대의 소득일지도 모른다. 어쨌든 소모도는 그다지 높지 않은 편.
불펜 : 샌프란시스코의 미세 우위
타격
MIN : 조던 힉스 상대로 3점. 최근 미네소타의 타선은 홈런 없이 필요할때 적시타로 득점을 올리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포인트. 코레아의 타격은 확실히 상승세다.
SF : 그리스 패덱 상대로 터진 맷 채프먼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될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1,2,3번이 막혀버리니 타선 전체가 그냥 불통인 상황. 4타수 무안타의 이정후는 3할 타율은 깨졌고 이제 OPS 8할도 깨질려고 하고 있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크리스 페덱의 대활약은 전날 경기를 미네소타가 가져가게 했다. 이 분위기는 시리즈 내내 우위를 점유할수 있게 해주는 부분일듯. 힉스 뒤의, 그것도 원정의 웹은 조금 기대가 힘든 편. 반면 라이언은 홈 경기에 강하고 무엇보다 야간 경기라는 강점도 있다. 선발에서 앞선 미네소타 트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미네소타 승리
승1패 : 미네소타 승리
핸디 : 샌프란시스코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AZ : 코빈 번즈(1승 1패 3.5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일 메츠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시즌 첫 승을 거둔 번즈는 10일의 휴식을 거치고 올라오는 상황. 이번 시즌 원정에 비해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이 가장 큰 변수일 것이다.
LAD : 더스틴 메이(1승 2패 4.3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5일 애틀랜타 원정에서 5.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메이는 원정에서 부진한 문제를 전혀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원정이기 때문에 기대를 거는건 힘들어 보인다.
선발 : 애리조나의 미세 우위
불펜진
AZ :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즈의 2.2이닝 8실점 참사 이후 불펜은 5.1이닝을 멋지게 막아냈다. 그러나 9회초 긴켈과 톰슨이 6실점을 허용하면서 대역전패. 이 팀의 불펜은 이제 승리를 지키는게 쉽지 않다.
LAD : 사사키 로키는 4이닝 5실점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이후 4이닝 6실점은 다저스 불펜의 현실을 말해주는 부분. 그나마 태너 스캇이 퍼펙트 세이브를 해줘서 다행일 것이다. 이 팀의 불펜은 최근 접전에서 갈수록 약해지는 중이다.
불펜 : 다저스의 우위
타격
AZ :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다저스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5발 포함 11점을 올렸다. 홈런으로만 9점을 올린 파워는 확실히 놀라운 부분. 타격만큼은 이번 시리즈에서 기대를 해도 될것 같다.
LAD : 로드리게즈와 긴켈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4점. 9회초에 나온 오타니 쇼헤이의 역전 3점 홈런은 그야말로 드라마였다. 중하위 타선에서 파예스와 키케가 제 역할을 해주니 타선이 확실히 불이 붙었다. 콘포토만 빼면.
타격 : 다저스의 우위
승패 분석
5점차 경기를 역전당하더니 다시 재역전. 왜 다저스가 강한 팀인지 전날 경기는 확실히 보여주었다. 반면 애리조나는 불펜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 살안아고 있는 번즈와 원정에서 약한 메이를 고려한다면 분명 애리조나가 유리한 경기. 그러나 불펜은 애리조나가 더 불안하고 무엇보다 번즈는 아직 홈에서의 투구가 아쉽다. 힘에서 앞선 LA 다저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6 LA 다저스 승리
승1패 : LA 다저스 승리
핸디 : 애리조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COL : 브래들리 블레이락(1패 8.03)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4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5.1이닝 2안타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블레이락은 역시 홈런이 문제가 된 바 있다. 홈에서 원래 기대가 안되는 투수라는 점 역시 이번 경기의 불안 요소일 것이다.
SD : 스티븐 콜렉(1승 0.00)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5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5.1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콜렉은 순조로운 선발 전환을 보여준바 있다. 일단 이번 등판이 쿠어스 필드 등판이기 때문에 진짜배기 시험대가 될듯.
선발 : 샌디에고의 우위
불펜진
COL : 센자텔라는 4.2이닝 8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졌다. 이후 불펜 역시 허짓이 4실점하면서 경기를 결정지어버렸다. 막판의 대추격을 고려한다면 이 4실점이 결국 가장 아프게 다가왔다는건 부인할수 없다.
SD : 랜디 바즈퀘즈는 쿠어스에서 6이닝 2실점의 호조를 보여주었다. 문제는 경험치 쌓으라고 내보낸 레이놀즈가 0.2이닝 4실점 하면서 갑자기 불펜에 불이 났고 페랄타와 제이콥의 3실점으로 마무리 수아레즈가 강제 출동 당했다는 것이다.
불펜 : 샌디에고의 우위
타격
COL :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샌디에고의 불펜을 흔들면서 홈런 3발 포함 9점을 올렸다. 그러나 대부분의 득점은 점수 차이가 많이 나온 상태에서 나온 득점이라는게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 1차전에서 터졌으면 그 뒤는 오히려 기대하면 안된다.
SD : 센자텔라와 허짓을 공략하면서 말도나도의 2점 홈런 포함 13점을 올렸다. 역시 쿠어만 가면 대폭발하는 타선의 특징이 그대로 반영된 셈. 이 흐름은 시리즈 내내 이어질수 있을 것이다.
타격 : 샌디에고의 우위
승패 분석
산에만 가면 폭발한다. 전날 경기는 샌디에고의 특징이 여지없이 드러난 경기였다. 이번 경기 역시 화력전이 가능할듯. 블레이락과 콜렉 모두 선발로서 기대를 걸면 안되는 투수들. 결국 화력전인데 불펜과 화력 모두 현재로선 샌디에고가 우위에 있다. 전력에서 앞선 샌디에고 파드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9:6 샌디에고 승리
승1패 : 샌디에고 승리
핸디 : 샌디에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LAA : 잭 코차노비츠(1승 5패 5.79)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5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코차노비츠는 홈런 1발에 무너진 바 있다. 그나마 홈 경기가 더 나은 편이라고는 하지만 계속 피홈런이 나오고 있는터라 어떻게든 홈런을 제어해야 한다.
BAL : 카일 깁슨(1패 14.09)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5일 캔자스시티와 홈 경기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깁슨은 임시 선발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준 바 있다. 원래 원정에서 약한 투수였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의 투구 역시 쉽지 않을 것이다.
선발 : 에인절스의 우위
불펜진
LAA : 카일 핸드릭스는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다. 이후 4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건 최근 에인절스 불펜의 특징인 지고 있을때 잘 던진다를 보여주는 부분일듯. 일단 이기고 있을때 잘 던져야 한다.
BAL : 스가노는 7.1이닝 3안타 1실점으로 자신이 실질적 에이스임을 증명해냈다. 이후 1.2이닝을 쪼개기로 간신히 막아내면서 승리를 캐치. 펠릭스 바티스타는 역시 위력적인 마무리임에 틀림없다.
불펜 : 볼티모어의 미세 우위
타격
LAA : 스가노 상대로 3안타 1득점. 한번 막혀버린 타선은 혈이 뚫리지 않고 있는 중이다. 역시 홈런이 나오지 않으면 여러모로 힘든 타선인건 부인할수 없을듯. 잭 네토 혼자 야구하는 느낌이 있다.
BAL : 핸드릭스와 앤더슨을 공략하면서 거너 핸더슨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렸다. 혼자서 2홈런 2타점을 올린 거너 핸더슨은 조금씩 좋을때의 모습을 회복해가는 중. 그러나 13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고쳐야 한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볼티모어가 승리하긴 했지만 타격이 살아났다는 말은 하기 어려운 편이다. 코차노비츠 공략은 쉽지 않을듯. 오히려 카일 깁슨이 원정에서 살아날수 있느냐를 고민해야 할 처지. 양 팀 모두 이번 경기는 치고 받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에인절스는 불펜이 무너져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볼티모어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볼티모어 승리
승1패 : 1
핸디 : 에인절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SEA : 로건 에반스(1승 1패 7.2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5일 텍사스 원정에서 5이닝 11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에반스는 누가 시애틀 투수 아니랄까봐 원정에서 부진한 모습이 나오고 말았다. 일단 홈 경기라는건 확실한 강점이긴 한데 카스티요 뒤에 나온다는 점이 조금은 불안 요소가 될수 있다.
TOR : 보든 프랜시스(2승 5패 5.6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5일 클리블랜드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프랜시스는 홈에서도 반등하지 못했다는 점이 치명적이다. 원래 원정 경기 투구가 나쁜 투수이니만큼 이 문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SEA : 루이스 카스티요의 5이닝 5실점 이후 3이닝은 잘 막아냈다. 그러나 9회초 트로이 테일러가 1실점을 내주면서 추격의 흐름이 끊겨버리고 말았다. 그래도 불펜 자체는 여전히 좋다고 말할수 있는 편.
TOR : 가즈먼은 5.1이닝 3실점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이후 불펜이 3.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승리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8회말 무사 만루 위기를 막아낸 이미 가르시아는 스스로 불지르고 불 끄고 바쁘기 그지 없다.
불펜 : 시애틀의 미세 우위
타격
SEA : 가즈먼 상대로 3점. 그러나 후반 득점권에서의 부진이 결국 발목을 잡고 말았다. 2점차였던 8회말 무사 만루의 찬스에서 단 한점도 올리지 못한건 좋지 않은 부분. 주력과 백업의 차이는 무시할수 없다.
TOR : 루이스 카스티요를 공략하면서 네이선 루크스의 2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렸다. 홈에서 강한 카스티요를 공략해 냈다는건 그만큼 팀 전체의 타격감이 좋다는 이야기. 후반의 집중력을 더 살려낼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카스티요가 무너졌다. 즉, 이번 경기에서 에반스 역시 공략당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거기에 프랜시스 역시 원정에서 좋지 않다는 변수가 존재하는 상황이다. 이 경기는 타격전의 가능성이 높은데 불펜전으로 간다면 유리한건 시애틀이다. 불펜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시애틀 승리
승1패 : 1
핸디 : 토론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