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요코하마 : 아즈마 카츠키(3승 1패 1.53)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4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아즈마는 이번 시즌 낮 경기 문제를 드러내는 중이다. 히로시마 원정에서 낮 경기 7.1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는데 히로시마 상대로 강하다고 해도 이번에야말로 낮 경기 부진을 극복해야 한다.
히로시마 : 타마무라 쇼고(1승 2패 3.3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4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타마무라는 홈 경기의 부진 문제가 발목을 잡은 바 있다. DeNA 상대로 4월 27일 7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한번 흔들린 페이스를 되찾을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선발 : 요코하마의 우위
불펜진
요코하마 : 타이라 켄타로는 5이닝 2실점으로 2점 홈런 한 발을 제외하면 제 몫을 해냈다. 문제는 직후 등판한 모리하라 코헤이가 2실점하면서 역전을 허용했다는 점일듯. 컨디션 조절차 등판한 이세 히로무의 실점 역시 아쉬움이 남는 포인트. 불펜의 재정비가 필요하다.
히로시마 : 토코다 히로키는 6.1이닝 3실점으로 평소보다 부진했다. 그러나 불펜이 2.2이닝을 삭제하면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었다. 쿠리바야시 료지가 1이닝 퍼펙트로 부활한건 반가운 부분. 그런데 이번 경기에서 히로시마는 승리조를 아예 쓰지 못한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요코하마 : 토코다 상대로 3점. 3회말에 집중타를 터트리면서 득점을 한건 반가운 부분이었다. 그러나 4회 이후 안타는 단 1개. 1점차 뒤진 7회말 1사 3루에서 쿠와하라와 마키가 연속 삼진으로 물러난건 경기의 터닝 포인트였다.
히로시마 : 타이라와 모리하라를 공략하면서 파비앙의 2점 홈런 포함 5점. 특히 모리하라를 공략하면서 2점을 올린게 대단히 컸다. 동점 적시타 포함 2점 홈런과 3타점을 올린 파비앙은 현재 리그에서 가장 반짝이는 외인 타자중 1명으로 자리매김 하는 중.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토코다를 공략했는데 이기질 못했다. 요코하마의 약점인 6회가 하필 이 경기에서 터질줄은 몰랐을듯. 그러나 토코다가 공략당했다는건 타마무라는 매우 불안하다는 이야기다. 물론 아즈마가 낮 경기 변수가 있긴 한데 이번 경기에서 히로시마는 승리조를 쓸수 없다는 엄청난 핸디캡이 있다. 투수력에서 앞선 요코하마 요코하마 베이스타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요코하마승리
승1패 : 1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야쿠르트 : 요시무라 코지로(1승 2패 4.32)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일 한신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요시무라는 작년에 비해 투구의 안정감이 많이 떨어진 모습이 역력한 편이다. 이번 시즌 그나마 홈 경기 투구가 좋은데 요미우리 상대로 원정에서 1.1이닝 7실점 패배의 복수를 해주느냐가 관건이다.
요미우리 : 홋타 켄신(7.36)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5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구원으로 나서 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홋타는 공만 빠른 투수로 전락하고 있는 중. 4월 27일 코시엔 원정에서 선발로 5이닝 1실점 호투를 해내긴 했는데 작년 진구 구장 원정에서의 4이닝 1실점을 고려한다면 아무래도 야외 구장 체질인듯 하다.
선발 : 나름 막상막하.
불펜진
야쿠르트 : 램버트는 6이닝 2실점으로 제몫을 해냈다. 그러나 코자와 레이지가 결정적인 홈런을 허용하면서 1점차 경기의 방점을 찍었다. 승리조의 투구는 좋은데 그 승리조 까지 가는 길이 힘들다.
요미우리 : 포스터 그리핀은 5이닝 1실점으로 기대치에 살짝 미치지 못했다. 그래도 6,7회를 막아낸건 불펜이 제 몫을 했다는 이야기. 타이세이의 실점은 어쩌면 세금일지도 모른다. 마르티네즈는 무적 마무리를 이어가는 중.
불펜 : 요미우리의 우위
타격
야쿠르트 : 그리핀과 타이세이 상대로 2점. 9개의 안타와 4개의 사사구를 얻어냈지만 득점권에서의 집중력이 1차전과는 달랐다. 홈런이 나오지 않으면 풀리지 않는 문제가 이어지는 중. 삼진 16개는 조금 심했다.
요미우리 : 램버트와 코자와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 확실히 오카모토 카즈마가 없는 티가 나고 있다. 그래도 3번으로 옮긴 요시카와 나오키가 다시 살아난다는게 다행인 부분. 아사노 쇼고의 쐐기 홈런은 정말 결정적이었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오카모토가 없는 요미우리의 타선은 앙꼬 빠진 찐빵과도 같다. 이번 경기에서 다득점을 기대하기엔 힘이 들듯. 결국 홋타가 얼마나 해내느냐가 관건인데 야외 구장에서 강하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그러나 최근 요미우리는 접전에서 불펜이 흔들리고 있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야쿠르트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야쿠르트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세이부 : 스미다 치히로(4승 1패 1.15)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4일 닛폰햄 원정에서 8이닝 3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스미다는 4월의 투수로 선정되는등 자신의 위력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 워낙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호투의 가능성은 매우 높은편이다.
치바 롯데 : 이시카와 슈타(1패 4.24)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3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시카와는 역시 피홈런이 발목을 잡은 바 있다. 세이부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은근히 베루나돔에서 대단히 약한 투수라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될수 있다.
선발 : 세이부의 우위
불펜진
세이부 : 이마이 타츠야의 7이닝 무실점 호투 이후 야마다와 타무라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그야말로 이젠 불펜마저도 방패로 두드린다는 말이 나올 정도. 그러나 지금보다 불펜의 안정감이 더 좋아져야 한다.
치바 롯데 : 니시노 유지는 6이닝 4실점으로 만루 홈런만 아니었다면 나쁘지 않은 투구를 선보였다. 그러나 이후 사와무라와 이로바타가 3실점을 허용한건 상대의 기세를 살려주었다는 점에서 허용하면 안될 점수였다.
불펜 : 세이부의 우위
타격
세이부 : 니시노와 치바 롯데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네빈의 선제 그랜드 슬램 포함 7점. 오래간만에 홈런이 터지지 다득점도 나왔다. 그러나 홈런 외의 득점은 확실히 많지 않은 편. 결국 중심 타선이 해줘야 한다.
치바 롯데 : 이마이 타츠야의 투구에 막히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하고 말았다. 이번 시리즈에서 타선은 제 몫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는 중. 특히 강속구 공략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약점이 되기에 충분하다.
타격 : 세이부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는 세이부의 투수력이 치바 롯데를 누르는 시리즈라고 할수 있다. 말 그대로 방패로 이기는 야구를 하는 중. 스미다는 여전히 홈에서 위력적이고 치바 롯데는 좌완 강속구 투수 상대로 타격이 좋지 않은 팀이다. 그리고 이시카와에게 베루나돔은 그다지 좋지 않은 전장에 가깝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1 세이부 승리
승1패 : 세이부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한신 : 이하라 타카토(1승 1패 1.7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4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이하라는 득점권에서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바 있다. 주니치 상대로 2이닝 무실점 투구를 해냈는데 주니치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반등 가능성은 높은 편.
주니치 : 마츠바 타카히로(4승 2패 1.33)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3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패배를 당했던 마츠바는 현재 투구 내용만큼은 팀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한신 상대로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도 거두었던 만큼 지금의 마츠바는 대단히 위력적인 투수라는걸 생각해야 한다.
선발 : 주니치의 우위
불펜진
한신 : 무라카미 쇼키의 완봉으로 또다시 불펜은 휴식을 취했다. 지금 쌓아둔 체력은 향후 여름에 엄청난 자산이 될듯. 이번 경기 역시 불펜 소모의 문제가 없다.
주니치 : 타카하시 히로토가 7이닝 2실점으로 버텨주면서 불펜은 후지시마 켄토 단 1명으로 마무리지었다. 최근 조금 지친티가 난 불펜에게 2일의 휴식은 도움이 될 것이다.
불펜 : 한신의 미세 우위
타격
한신 : 타카하시 상대로 찬스를 착실히 살려가면서 2점. 우천 취소로 페이스가 조금 떨어진 느낌이 있지만 중심 타자들이 해줘야 할때 해준게 크다. 그러나 홈 낮 경기의 득점력 부족은 여전히 아쉽다.
주니치 : 무라카미 쇼키에게 매덕스를 당하면서 7안타 완봉패. 꾸준히 주자는 나갔지만 홈으로 불러들이진 못했다. 주니치 입장에선 1회초 우에바야시의 안타때 오카바야시가 모리시타의 저격으로 홈에서 아웃 당한게 못내 아쉬울 것이다.
타격 : 한신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그야말로 투수전의 백미였다. 그리고 승리는 한신. 하지만 한신은 홈 낮 경기 타격 부재 문제가 터진 상황이고 마츠바는 이를 이용할수 있는 투수다. 결국 이하라가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관건인데 최근 주니치의 좌완 상대 타격은 녹록치 않고 무엇보다 접전에서 불펜이 잘 버티는 편이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승1패 : 1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닛폰햄 : 구린뤠양(1승 1패 4.97)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구린뤠양은 무려 10개의 삼진을 잡아내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바 있다. 라쿠텐 상대로 홈 데뷔전에서 5.2이닝 7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낮 경기에서 갚아줄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라쿠텐 : 키시 타카유키(2승 1패 5.2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4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키시는 투구의 내용이 기복이 심한 문제를 드러내는 중이다. 4월 10일 닛폰햄 상대로 홈에서 4이닝 8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돔 구장 기복을 줄이는게 중요할 것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닛폰햄 : 카토 타카유키는 그랜드 슬램을 허용하고 4이닝 6실점으로 KO 당했다. 그러나 그 이후 5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낸건 정말 불펜의 힘이라고 할수 밖에 없을듯. 마무리 타나카 세이기가 만루 위기를 막아낸건 드라마.
라쿠텐 : 코댜 타츠키는 3이닝 3실점으로 조기 강판 당했다. 그러나 역전을 해낸 직후 투입된 마츠이 토모타카가 그랜드 슬램을 허용하면서 5점을 내준건 너무나 치명적이었다. 이후 3이닝 무실점에 의의를 찾는건 단지 컨디션 조절 뿐이다.
불펜 : 닛폰햄의 우위
타격
닛폰햄 : 코쟈와 마츠이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8점. 홈런으로만 7점을 올린게 최근의 닛폰햄 답다고 할수 있다. 5회말 터진 만나미 츄세이의 역전 그랜드슬램은 닛폰햄 팬들의 도파민을 폭발시키는 장면. 그래도 다른 적시타가 필요하다.
라쿠텐 : 난적 카토 타카유키를 공략하면서 무라바야시 카즈키의 그랜드 슬램 포함 7점. 한동안 부진했던 타선이 두자릿수 안타와 함께 7점을 올린건 패배했다고 해도 반가운 소식임에 틀림없다. 그랜드 슬램을 터트린 무라바야시 카즈키는 현재 팀 최고 타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타격 : 닛폰햄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기교파 좌완들의 맞대결은 엄청난 타격전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결국 화력전의 승자는 닛폰햄. 구린뤠양과 키시 모두 이번 경기에서 호투를 기대하긴 조금 어려운 편. 그러나 닛폰햄은 홈에서 장거리포가 잘 터져주고 있고 불펜의 우위는 확실히 가지고 있다. 화력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오릭스 : 타지마 다이키(2승 1.31)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30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2안타 완봉승을 거둔 타지마는 소프트뱅크 원정의 6.2이닝 3실점 투구를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소프트뱅크 상대 원정 부진은 여전했지만 홈에서의 타지마는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12이닝 1실점이었음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소프트뱅크 : 우와사와 나오유키(2승 2패 3.1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우와사와는 닛폰햄 상대 부진을 극복하지 못했다. 오릭스 상대로 23일 홈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시즌 첫 원정 경기고 낮 경기 부진을 극복해야 하는 이중고가 있다.
선발 : 상대적으론 오릭스의 우위
불펜진
오릭스 : 소타니의 7이닝 무실점 호투 이후 2이닝 1실점. 9회초 등판한 야마오카 타이스케는 3안타를 허용하면서 1실점을 허용했고 결국 마무리 마차도를 소환하고 말았다. 그래도 마차도가 연속 삼진으로 분위기를 끝낸게 다행이다.
소프트뱅크 : 오제키의 5이닝 3실점 부진 이후 등판한 오가타 슈토는 수비진의 실책 때문에 3실점을 허용했고 경기는 그대로 넘어가버렸다. 승리조 외의 투수들은 믿기 힘든게 소프트뱅크의 현실일듯. 아직도 다윈존 페르난데즈의 경기력은 좋지 않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오릭스 : 오제키와 오가타를 공략하면서 쿠레바야시 코타로의 솔로 홈런 포함 6점. 드디어 소프트뱅크의 투수진을 공략했다는 점은 무엇보다 반가울 것이다. 연패를 끊어낸 기세는 이어갈수 있을듯.
소프트뱅크 : 소타니의 투구에 막히면서 6안타 1득점에 그쳤다. 홈 경기의 소타니에게 막힌건 이번 경기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수 있는 포인트. 야마오카 상대로 만루까진 잘 만들었는데 마차도에게 막혀버린것도 좋은 현상은 아니다.
타격 : 오릭스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드디어 기나긴 소프트뱅크전 연패가 끝났다. 전날 소타니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타지마 역시 홈에서 소프트뱅크 상대로 강한 특징을 이어갈수 있을듯. 반면 우와사와에게 이번 경기는 첫 원정 경기고 보스턴 진출 전 쿄세라 돔 투구도 좋다고는 할수 없었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오릭스 승리
승1패 : 오릭스 승리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