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CHC : 케이드 호튼(1승 6.75)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데뷔전이었던 11일 메츠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구원승을 거둔 호튼은 3점 홈런 한 발을 제외하면 나름 좋은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상당히 공격적인 투구를 해냈는데 이 점이 어쩌면 꽤 강점이 될수도 있는 부분이다.
CWS : 셰인 스미스(1승 2패 2.0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1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스미스는 투구 내용만큼은 팀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다가 원정에서의 투구 역시 안정적인데 낮 경기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은 가히 최고다.
선발 : 화이트삭스의 우위
불펜진
CHC : 제이미슨 타이욘은 6이닝 3실점으로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 피안타는 단 4개였지만 그 중 3개가 홈런이었다는게 컸다. 이후 3이닝을 불펜이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이미 버스는 떠난 뒤.
CWS : 브라이스 윌슨은 5.1이닝 7실점으로 역시 선발로서 적합하지 않다는걸 증명해 냈다. 이후 2.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이 고생을 한 편. 그래도 접전에서 아직까지 이 팀이 유리하다는 보장이 없다.
불펜 : 컵스의 미세 우위
타격
CHC : 라이언 웨더스의 투구에 막히면서 5안타 1득점. 그나마의 1점도 스즈키 세이야의 솔로 홈런이었다. 좌완 상대 강점이 사라져간다는 점은 분명한 불안 요소. 저격 타선이 통하지 않은건 고민해봐야 할 부분이다.
CWS : 닉 마르티네즈에게 5회까지 노히트 노런으로 막히던 타선은 8회에야 간신히 1점을 올릴수 있었다. 원정에 약한 문제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 특히 홈런이 나오지 않을때의 득점력 문제는 꽤나 아프다. 원정 낮 경기의 타력 문제는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잡을수 있다.
타격 : 컵스의 우위
승패 분석
원정 경기의 화이트삭스는 빈말로도 타격이 좋다고 할수 없는 편이다. 그러나 스미스 역시 현재 안정감은 최고 레벨의 투수. 의외로 이번 경기는 접전 가능성이 꽤 높은데 최근 컵스는 후반 집중력이 대단히 좋은 팀이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것이다. 크로스타운 클래식의 1차전은 컵스가 신승으로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컵스 승리
승1패 : 1
핸디 : 화이트삭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CIN : 브래디 싱어(4승 2패 4.97)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휴스턴 원정에서 2.1이닝 7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싱어는 타선의 도움으로 패배를 면한바 있다. 다행이라면 원정에 비해 홈에선 강한 투수라는 점이고 클리블랜드 상대로도 작년 나쁘지 않았다는 점이다.
CLE : 태너 바이비(3승 3패 3.80)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1일 필라델피아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이비는 투구 내용만큼은 좋은 페이스를 유지중이다. 다만 홈에 비해 원정 투구는 최근 3경기 연속 3실점 이상이라는 점이 불안 요소다.
선발 : 클리블랜드의 미세 우위
불펜진
CIN : 닉 마르티네즈는 7이닝 2안타 무실점으로 최고의 투구를 해냈다. 직후 등판한 타일러 로저스의 1실점은 아쉬움이 있지만 메이의 무실점으로 9회를 마무리. 일단 승리조를 아꼈다는건 다행스럽다.
CLE : 개빈 윌리엄스는 5이닝 2실점으로 잘 버텨주었다. 그러나 등판한 불펜 투수들이 모두 무너지면서 4이닝 7실점. 그대로 경기는 깨져버렸다. 오래간만에 나온 변수. 역시 클리블랜드의 고민은 6회에 있다.
불펜 : 클리블랜드의 미세 우위
타격
CIN : 브라이스 윌슨을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7점. 확실히 홈에서 홈런이 터져야 한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12개의 안타와 8타수 3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반가운 부분. 그러나 이게 이어진다는 보장이 없다.
CLE : 핸더슨과 밀워키의 불펜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 그러나 홈런으로만 4점이었다는 점이 확실한 불안 요소다. 일단 이번 경기가 GABP 경기라는 점은 그 장타력에 오히려 기대를 걸어볼수도 있다는 이야기.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신시내티의 타선은 터지면 무섭다. 그러나 브라이스 윌슨 뒤의 태너 바이비는 오히려 공략이 쉽지 않을듯. 물론 싱어는 홈 경기의 강점이 있지만 직전 경기의 투구가 아쉬움이 남는 편이다. 그리고 최근 신시내티의 불펜은 접전에서 아쉬움이 있고 바이비는 이닝 소화력이 좋은 투수다. 오하이오 컵은 은근히 투수전이 좀 나온다. 클리블랜드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클리블랜드 승리
승1패 :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신시내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PHI : 레인저 수아레즈(1승 5.9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수아레즈는 홈 경기의 부진을 원정에서 훌륭하게 극복한바 있다. 원래 원정에 비해 홈에서 조금 더 부진한 타입인데 이번에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이다.
PIT : 앤드류 히니(2승 3패 3.15)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1일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히니는 최근의 부진을 극복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이번 시즌 원정 투구가 좋긴 하지만 밤 경기에서 장타 허용율이 높다는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선발 : 필라델피아의 우위
불펜진
PHI : 더블헤더 1차전은 승리조, 2차전은 패전조. 선발의 투구에 따라 거기에 걸맞는 경기 운영을 보여주었다. 일단 승리조는 정상, 패전조는 엉망. 타이완 워커는 다시금 버려야 할 시기가 다가오는것 같다.
PIT : 베일리 팔터는 제구난으로 3.2이닝만에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그러나 이후 5.1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불펜이 막아낸게 놀라울 정도. 오래간만에 불펜이 제 몫을 해냈는데 이 흐름을 이어가느냐가 관건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PHI : 1차전에서 2점, 2차전에서 7점. 이 팀의 타선은 역시 낮 경기보다 야간 경기에 강하다는걸 증명해 보였다. 다만 2차전에서 세인트루이스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건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 홈런포가 잘 터져준다는건 분명 긍정적인 포인트다.
PIT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클레이 홈즈 상대로 터진 2점 홈런 2발이 득점의 전부였다. 원정에서의 타격은 여전히 빈말로도 좋다고 할수 없는 상황. 특히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살아나야 그나마 공격이 원활하게 풀릴 것이다.
타격 : 필라델피아의 우위
승패 분석
최근 필라델피아는 타격의 기복이 있는 편이다. 그래도 홈이라면 기대를 걸 여지가 많은 편. 반면 원정의 피츠버그는 그야말로 홈런 하나만 믿고 가야 한다. 하지만 필라델피아는 좌완 상대로 꽤나 강한 팀인 반면 피츠버그는 유독 약점을 보여주고 있고 야간 경기는 히니에게 있어서 불리한 조건이다. 전력에서 앞선 필라델피아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필라델피아 승리
승1패 : 필라델피아 승리
핸디 : 피츠버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BAL : 케이드 포비치(1승 3패 5.5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7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포비치는 홈과 원정의 괴리를 느끼게 해주고 있는 중이다. 야간 경기 방어율 6.97은 꽤 불안 요소인데 워싱턴이 좌완 상대로 나쁘지 않다는 점도 불안 요소다.
WSH : 맥켄지 고어(2승 4패 3.5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2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고어는 홈런 2발에 무릎을 꿇고 말았다. 이번 시즌 원정 투구는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QS 이상은 충분히 기대를 해볼수 있다.
선발 : 워싱턴의 우위
불펜진
BAL : 스가노는 홈런 2발에 무너지면서 6.1이닝 4실점. 그나마 이후 등판한 페레즈와 도밍게즈가 2.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주면서 어느 정도 마무리는 깔끔하게 했다. 한동안 부진했던 투수들이 패배하는 경기에서 살아났다는 점은 나름 긍정적인 부분일듯.
WSH : 트레버 윌리엄스는 4.1이닝 4실점으로 제 몫을 전혀 하지 못했다. 이후 불펜이 잘 버티다가 8회에 실점을 허용하면서 3.2이닝 1실점을 내준건 그래도 나름 고생했다고 할수 있는 부분. 결국 카일 피니건까지 어떻게 가느냐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BAL : 패덱의 투구에 막히면서 6안타 완봉패. 홈에서 우완 투수 상대로 고전했다는 점은 매우 치명적이다. 이 팀은 대부분이 좌타자들이고 그만큼 우완 투수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 하락세의 타선은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다.
WSH : 스미스 쇼버와 리 상대로 CJ 에이브럼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쳤다. 7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과 3개의 병살타는 덤. 최근 이 팀은 에이브럼스 혼자 야구하는 느낌이다. 그러나 좌완 상대 타격은 우완 상대와는 크게 다를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애틀랜타와의 시리즈에서 워싱턴은 우완 러시에 완전히 당하고 말았다. 그러나 워싱턴은 좌완 상대로는 리그 수준급의 파괴력을 보여주는 팀. 게다가 볼티모어는 좌완 상대로 리그 최악 레벨의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고 주중 시리즈에서 보여준 타격은 매우 실망스러웠다. 벨트웨이 시리즈 1차전은 상성에서 앞선 워싱턴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워싱턴 승리
승1패 : 워싱턴 승리
핸디 : 볼티모어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