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PIT : 베일리 팔터(2승 3패 4.0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메츠 원정에서 3.2이닝 3안타 무실점 투구 이후 강판당한 팔터는 무려 5개의 볼넷을 허용하면서 실점을 내주지 않은게 다행일 정도였다. 최근 홈 경기에서 13이닝 1실점으로 매우 좋은만큼 앞선 신시내티 원정의 복수전은 나름 가능할 것이다.
CIN : 닉 마르티네즈(2승 4패 3.6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6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르티네즈는 최근 홈 경기의 투구 만큼은 특급 에이스임을 보여주는 중. 반면 원정만 가면 QS도 고마운 투수가 된다는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변수가 될 것이다.
선발 : 피츠버그의 상대적 우위
불펜진
PIT : 켈러는 6이닝 2실점으로 제 몫을 다해냈다. 그러나 8회와 9회 베드나와 홀더맨이 5실점으로 무너지면서 불펜은 그대로 KO 되었다. 다른 투수도 아닌 제일 중요한 투수들이 무너진게 크다.
CIN : 닉 로돌로는 6이닝 1실점으로 로드 워리어를 다시금 증명. 이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는데 성공했다. 타자들 덕분에 승리조를 어느 정도 아낀게 다행스럽다.
불펜 : 신시내티의 우위
타격
PIT : 로돌로 상대로 단 1점.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완전히 가라앉았다는건 상당히 심각하게 다가올수 있는 포인트다. 특히 테이블 세터 자체가 전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중. 브라이언 레이놀즈는 정말 돈 값을 못하고 있다.
CIN : 켈러와 피츠버그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7점. 홈런 없이 적시타로만 모든 득점을 올렸다는게 매우 주목해야 할 포인트다. 2루타가 무려 7개가 나왔는데 PNC 파크에 어울리는 경기력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타격 : 신시내티의 우위
승패 분석
최근 피츠버그의 경기력은 최악이라는 표현이 어울린다. 특히 타격과 불펜이 모두 망가진 상태. 양 팀의 타격 스타일을 고려한다면 팔터와 마르티네즈는 호투가 가능한 투수들이라고 해도 좋을듯. 그러나 마르티네즈는 원정이 항상 문제가 되고 있고 신시내티는 승리조로 가는 허리가 아쉽다. 홈의 잇점을 가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피츠버그 승리
승1패 : 1
핸디 : 피츠버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MIA : 라이언 웨더스(1승 1.8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15일 컵스 원정에서 5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웨더스는 원정에 강한 특징을 유감없이 보여준바 있다. 반면 작년 홈 경기 방어율은 6.15로 최악이었기 때문에 직전과 같은 기대는 조금 어렵다.
CHC : 제이미슨 타이욘(2승 3패 4.53)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5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타이욘은 투구 내용은 나쁘지 않았지만 타선의 도움을 잘 받지 못하는 편이다. 최근 원정에서 기복이 심한 편인데 야간 경기 투구가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기대치는 QS 정도일 것이다.
선발 : 마이애미의 미세 우위
불펜진
MIA : 카브레라는 5이닝 3실점으로 잘 버텨주었다. 그러나 직후 등판한 티노가가 4실점으로 무너지면서 역전을 허용. 이후 3.2이닝 무실점이 결국 마지막 끝내기의 발판이 되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텨준 발렌테 벨로조가 정말 큰 일을 해냈다.
CHC : 벤 브라운은 4.2이닝 6실점으로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다.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주면서 승리는 눈 앞. 그러나 마무리로 올라온 팔렌시아가 2아웃에서 역전 2타점 2루타를 허용하면서 끝내기 패배를 당했다. 역시 1점차에서 장타에 무너지는건 여전하다.
불펜 : 마이애미의 우위
타격
MIA : 브라운과 팔렌시아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 역시 홈 경기의 파괴력은 원정과 다르다는걸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스피드 야구가 되고 있고 8타수 5안타의 득점권 성적도 훌륭하다. 결정적 홈 저격을 해낸 데릭 힐은 수비로 공헌중.
CHC : 카브레라와 티노코를 공략하면서 미구엘 아마야의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렸다. 이동의 피로를 어느 정도 극복해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그러나 테이블 세터의 부진은 솔직히 아쉬움이 있다. 테이블 세터가 조금만 더 좋았어도 경기 결과는 바뀌었을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최근의 마이애미는 우완 투수 공략도가 상당히 좋은 팀이다. 야간 경기에서 아쉬운 제이미슨 타이욘은 고전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을듯. 하지만 웨더스 역시 홈 경기 약점이 있는 투수이기도 하다. 은근히 접전이지만 불펜의 우위는 마이애미가 가지고 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마이애미 말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마이애미 승리
승1패 : 마이애미 승리
핸디 : 마이애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BOS : 워커 뷸러(4승 1패 4.28)가 부상에서 복귀전을 가진다. 4월 27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뒤 오른쪽 어께 통증으로 전열에서 이탈했던 뷸러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돌아오는 상황. 부상 이전에 홈에서 강했던 투수라는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다.
NYM : 클레이 홈즈(5승 2패 3.14)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피츠버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홈즈는 홈 경기에서 무너졌다는 점이 여러모로 아쉽다.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더 좋은 타입인지라 직전 등판보다는 좋은 모습을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BOS : 도빈스는 4.2이닝 1실점으로 5이닝을 채우지 못했다. 그러나 불펜진이 4.1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2점차의 승리를 지켜내는데 성공. 확실히 최근 2주간 AL 최고의 불펜 다운 모습이다.
NYM : 센가는 6이닝 3실점으로 부진. 고질적인 제구난과 주자 있을때의 투구 문제가 결국 발목을 잡고 말았다. 이후 불펜진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긴 했지만 최근 불펜 상황이 좋다고 하긴 어렵다.
불펜 : 보스턴의 우위
타격
BOS : 센가 상대로 3점. 11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그야말로 욕이 나오는 레벨이지만 그래도 필요할때 필요한 장타가 터지면서 승리에 필요한 득점은 확보해냈다. 확실히 이 팀의 타선은 좋아질려면 테이블 세터가 잘해야 한다.
NYM : 도빈스 상대로 단 1점. 이후 보스턴 불펜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쳤다. 3개의 병살타와 8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보너스. 양키스와 서브웨이 시리즈 이후 뭔가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가라앉은 추세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최근 메츠의 타격은 그야말로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다. 현재의 타격으로 홈에서 강한 뷸러 공략은 쉽지 않을듯. 반면 홈즈는 직전 투구 내용이 좋지 않았고 보스턴의 타선은 전날 센가를 공략한 힘이 있는 편. 무엇보다 후반으로 갈수록 이 차이가 벌어질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보스턴 레드삭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보스턴 승리
승1패 : 보스턴 승리
핸디 : 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