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ATH : 루이스 세베리노(1승 4패 4.22)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세베리노는 앞선 홈 2경기의 부진을 원정에서 멋지게 극복해 낸바 있다. 달리 말하면 홈 경기의 세베리노는 그냥 기대 자체를 버려야 하는 투수라는 이야기와도 같다.
LAA : 타일러 앤더슨(2승 1패 3.04)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8일 다저스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앤더슨은 최근 2경기 연속 3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일단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지만 낮 경기 피안타율이 무려 .158이라는건 상당히 특기할만한 부분임에 틀림없다.
선발 : 상대적으로 에인절스의 우위
불펜진
ATH : 최근 불펜진의 여력은 좋다고 하기 힘든 편. 특히 1점차 리드를 전혀 지키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승리조에 대한 기대를 하기 어렵게 만드는 부분일 것이다.
LAA : 켄리 젠슨이 세이브 성공률 100%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포인트. 즉, 어떻게든 젠슨까지 이어주면 된다. 전체적인 안정감은 막상막하인데 문제는 동점 상황에서의 투구는 가히 최악이라는 점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ATH : 홈 경기세선 홈런 위주의 타격이 이루어지는 중., 전날 경기 역시 홈런의 힘으로 경기를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신인 닉 커츠가 살아나고 있다는 점은 주목 포인트. 그러나 역시 득점권이 문제다.
LAA : 홈런포를 가장 훌륭히 가동하고 있는 중. 특히 로간 오하피는 현재 리그 최고의 거포형 포수가 되어가는 중이다. 득점권의 성적은 아쉽고 무엇보다 실책을 어떻게든 줄이는게 중요할 것이다.
타격 : 에인절스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화력은 확실한 편. 그리고 어슬레틱스는 좌완에게 강하고 에인절스는 우완에게 강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문제는 세베리노는 홈에서 아예 기대가 안되는 투수인 반면 앤더슨은 낮 경기에서 강한 편이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LA 에인절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LA 에인절스 승리
승1패 : LA 에인절스 승리
핸디 : LA 에인절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DET : 잭 플래허티(2승 5패 4.4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토론토 원정에서 5.2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플래허티는 앞선 3경기의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이 무엇보다 반가운 부분일 것이다. 일단 홈 경기 강점은 확실한 투수라는 점은 강점이지만 야간 경기 1승 5패 5.55의 성적이 심하디 심한 변수다.
CLE : 태너 바이비(3승 4패 4.06)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7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6이닝 10안타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이비는 역시나 결정적일때 허용한 홈런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는 원인이 되었다. 최근 원정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약점이 되기에 충분한 포인트.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DET : 불펜 데이는 대 성공. 브랜트 허터가 선발로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분위기를 띄워주자 남은 6이닝을 5명의 투수들이 1실점으로 버텼다. 2이닝을 버텨준 뷰 브리스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낸 셈. 허나피를 제외하면 연투가 없다는 점도 주목 포인트다.
CLE : 1차전은 패전조 전원 출격, 2차전은 승리조 전원 출격. 전날 준 더블헤더에서 클리블랜드는 불펜 소모가 상당히 많은 편이었다. 이는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는 부분. 초반에 선발이 무너지면 빠르게 백기를 들지도 모른다.
불펜 : 클리블랜드의 미세 우위
타격
DET : 팔란테와 로이크로프트를 공략하면서 5점. 11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여러모로 아쉽지만 2개의 희생 플라이와 적절할때 나온 장타가 컸다. 2볼넷 2안타를 얻어낸 스펜서 토켈슨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중. 그래도 2번 타자의 공격 생산성이 조금 아쉽다.
CLE : 1차전과 2차전 모두 5득점. 원정에서 타격이 어느 정도 살아나고 있다는 점은 주목의 가치가 있다. 특히 1차전에서 라이언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 2경기 연속 후반이 좋았는데 이번 경기 역시 이 점이 승부를 가를수도 있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다시금 디트로이트의 경기력이 올라오고 있다. 최근 원정에서 부진한 바이비 입장에서 막아내기가 쉽지 않을듯. 물론 직전 경기에서 클리블랜드의 타격감은 좋았지만 이동의 여파는 무시할수 없고 플래허티는 기본적으로 홈 경기 강점이 있다. 물론 불펜에선 클리블랜드가 우위에 있긴 하지만 그 전에 승부가 날 공산이 크다. 홈의 잇점을 가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디트로이트 승리
승1패 : 디트로이트 승리
핸디 : 클리블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PIT : 마이크 버로우스가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1경기에 등판해 3.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버로우스는 데뷔전에선 신인의 한계를 보여준바 있다. 이번 시즌 AAA에서 2승 1패 2.51에 피안타율 .195라는 성적을 남긴바 있다. 그러나 오소독스한 투구 스타일이 메이저에서 통할지는 살짝 의문이 있다.
MIL : 카를로스 로드리게즈가 시즌 첫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신인으로 3경기에 등판해 3패 7.30의 성적을 남긴 로드리게즈는 피안타율이 무려 .365라는 압도적인 부진을 보여준바 있다. 이번 시즌 AAA에서 3승 1패 1.99에 피안타율 .220이라는건 주목할 부분인데 AAA에서 타구 허용속도를 고려한다면 솔직히 스탯에 하입이 크다는 느낌이 더 크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PIT : 앤드류 히니는 5이닝 3안타 1실점으로 호투. 이후 불펜이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깔끔한 승리를 거두었다. 최근의 피츠버그 답지 않은 좋은 모습이었는데 이 흐름이 이어지길 바래야 한다.
MIL : 채드 패트릭은 4.2이닝 1실점으로 나름 제 몫을 해냈다. 그러나 미어스의 2실점에 이어 타이 브레이크에서만 5실점이 터지면서 막판 KO를 당하고 말았다. 소모도도 높은데 결과물도 좋지 않다는건 치명적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PIT : 싱어와 애쉬크래프트 상대로 3점.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장타는 단 2개에 3점중 1점은 희생플라이였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이 팀의 타격은 정말로 실망스러운 레벨이다.
MIL :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스가노와 볼티모어의 승리조를 공략하면서 리스 호스킨스의 솔로 홈런 포함 4점. 그러나 안타가 단 7개에 득점권 성적도 13타수 2안타라는 점이 걸린다. 이 팀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 좋지 않다는 점도 생각해야 한다.
타격 : 막하막하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빈말로도 타격이 좋다고 할수 없다. 그리고 버로우스와 로드리게즈 모두 AAA 성적을 믿을수 없는 투수라는 점 역시 비슷한 부분. 이번 경기는 축구로 따지면 그야말로 애무 축구라고 해도 좋을 레벨이다. 그러나 밀워키의 원정 타격은 솔직히 기대 자체가 안되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피츠버그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피츠버그 승리
승1패 : 1
핸디 : 피츠버그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