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HOU : 라이언 구스토(3승 2패 4.6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텍사스 원정에서 구원으로 나서 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구스토는 직전 선발 등판 2.1이닝 7실점의 부진을 일단은 벗어난 모습이다. 그러나 선발 등판시 기복이 너무 심한 투수라는건 분명한 약점이다.
SEA : 에머슨 행콕(1승 2패 6.21)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8일 샌디에고 원정에서 4.2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행콕은 이번 시즌 홈보다 원정 투구가 더 좋은 특징을 이어가는 중이다. 최근의 행콕을 고려한다면 6이닝 2실점을 꿈꾸는건 절대로 무리한 기대가 아닌 레벨이다.
선발 : 시애틀의 우위
불펜진
HOU : 맥컬러스는 4.1이닝 2실점으로 부진했다. 그러나 고비때마다 삼진으로 위기를 탈출한게 너무나도 컸다. 이후 불펜이 4.2이닝을 무실점으로 마무리. 역시 리드 할때의 투수력은 리그 최고다.
SEA : 조지 커비는 3.2이닝 5실점으로 박살이 나고 말았다. 작년 휴스턴 상대 강점은 모두 날아가버린듯. 이후 불펜이 4실점을 더하면서 경기는 그대로 KO되고 말았다. 추격조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건 좋은 소식이 되지 못한다.
불펜 : 휴스턴의 우위
타격
HOU : 천적이었던 조지 커비의 첫 등판을 완벽하게 망가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렸다. 커비도 공략했지만 시애틀의 불펜도 무너뜨렸다는 점은 상당한 소득일듯. 혼자서 2개의 홈런을 터트린 호세 알투베는 중심 타선 역할을 확실히 해주고 있다.
SEA : 맥컬러스 상대로 딜란 무어의 솔로 홈런 포함 2점. 그러나 결정적 장면에 계속 삼진을 당하면서 좋은 흐름을 모조리 날려버렸고 이후 휴스턴의 불펜 상대로는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다시금 원정 페이스가 무너진다는건 좋은 소식이 아니다.
타격 : 휴스턴의 우위
승패 분석
커비가 무너졌다. 시애틀로선 단순한 1패 그 이상의 의미가 있는 패배라고 해도 좋을듯. 구스토와 행콕의 대결은 현 시점에선 막상막하에 가깝다. 그러나 휴스턴의 타선이 홈에서 힘을 발휘하기 시작한건 분명한 사실이고 시애틀이 맥컬러스를 확실히 공략하지 못한건 은근히 크다. 홈의 잇점을 가진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휴스턴 승리
승1패 : 휴스턴 승리
핸디 : 시애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MIN : 파블로 로페즈(4승 2패 2.40)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밀워키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페즈는 에이스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야간 경기에서 3승 1패 1.67이라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KC : 노아 카메론(1승 1패 0.71)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8일 세인트루이스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카메론은 구위 좋은 운영형 투수의 극의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특히 배럴 타구를 극도로 저하시키고 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중요하게 봐야 하는 포인트다.
선발 : 미네소타의 우위
불펜진
MIN : 준 더블헤더에서 미네소타의 불펜이 보여준 모습은 막판이 문제였다. 1차전은 조 라이언이 그래도 5이닝을 맡아줘서 두란 1명으로 끝. 2차전은 추격조가 그대로 백기를 들었다. 하루의 휴식은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이다.
KC : 불펜 데이를 운용하면서 9이닝 4실점. 그야말로 쪼개쓰기의 극치였지만 하루의 휴식이 있다는걸 최대한 활용했다. 9회말 등판한 루카스 에르첵의 2실점은 역시 홀드 상황에서만 등판시켜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 부분일지도 모른다.
불펜 : 미네소타의 우위
타격
MIN : 1차전에선 6점, 그러나 2차전에선 개빈 윌리엄스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1점으로 막을 내렸다. 확실히 벅스턴과 코레아의 빈 자리는 상당히 크게 느껴지는 중. 주력 타자들에게 휴식을 주는 순간 부진 확정이다.
KC : 로건 웹을 공략하면서 살바도르 페레즈의 2점 홈런 포함 8점. 원정에서 에이스를 공락해 냈다는 점은 엄청난 자신감을 심어줄수 있다. 상위 타선이 활발하게 제 몫을 해내니 전체적으로 살아나는 중. 18타수 8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많이 놀랍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최근 양 팀의 기세는 막상막하. 다만 미네소타는 비 때문에 잠시 주춤해진 면이 있다. 카메론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일 가능성을 무시할수 없을듯. 그렇지만 접전시 불펜의 우위는 미네소타가 가지고 있고 현재 캔자스시티 최대의 약점이 접전시 불펜이다. 후반에 강한 미네소타 트윈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3 미네소타 승리
승1패 : 1
핸디 : 캔자스시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선발 투수
STL : 마일즈 마이콜라스(3승 2패 3.77)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이콜라스는 최근 진정한 로드 워리어의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반면 홈 경기 투구가 심하게 삐끗거리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QS라도 해주면 다행일것 같다.
AZ : 잭 갤런(3승 5패 5.14)이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8일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서 5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갤런은 이번 시즌 홈과 원정의 괴리가 엄청난 투수다. 원정의 갤런은 2승 1패 3.38로 에이스급이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중요 포인트다.
선발 : 애리조나의 우위
불펜진
STL : 팔란테는 5.2이닝 3실점으로 자신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이후 3.1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역시 추격조의 아쉬움이 있는 편. 특히 동점 상황에서 최근 무너지고 있다는건 상당한 고민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다.
AZ : 코빈 번즈는 3점 홈런 한 발을 제외하면 완벽한 투구를 펼쳤다. 그 한 발이 문제였을뿐. 그래도 불펜 소모는 제일런 빅스 1명으로 마무리 지어서 다행일 것이다. 어쨌든 이 팀의 약점이 불펜이라는건 부인할수 없다.
불펜 : 애리조나의 미세 우위
타격
STL : 디트로이트의 차륜전에 당하면서 5안타 1득점. 홈에서 막판에 강한 세인트루이스의 특징이 전혀 발현되지 못했다. 득점권의 6타수 1안타는 보너스. 최근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눗바와 윈이 어떤 타격을 해주느냐가 매우 중요하게 작동하는듯 하다.
AZ : 더스틴 메이 상대로 터진 키텔 마르테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될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좋은 흐름이 시리즈 최종전에서 끊겨버린건 아쉬움이 만는 포인트. 일단 타격부터 다시 살아나야 한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주중 시리즈 최종전은 타선의 부진이 석패로 이어지는 결과를 낳았다. 이번 경기에서 누가 먼저 부활하느냐가 관건. 그러나 마이콜라스는 이번 시즌 홈 경기 약점이 심각한 투수인 반면 갤런은 원정이 매우 강한 투수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애리조나 승리
승1패 : 애리조나 승리
핸디 : 세인트루이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