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COL : 카일 프리랜드(6패 5.68)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0일 필라델피아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프리랜드는 시즌 최고의 홈 경기 투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그러나 그 경기는 야간 경기였고 이번 경기는 낮 경기고 낮 경기의 프리랜드는 신뢰도가 매우 떨어지는 투수임을 잊어선 안된다.
NYY : 맥스 프리드(6승 1.29)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프리드는 득점권에서의 장타 한 방이 아쉬움을 크게 남긴 바 있다. 작년 쿠어스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이었다는 점 역시 살짝 불안하게 느껴지는 포인트일 것이다.
선발 : 양키스의 우위
불펜진
COL : 태너 고든은 6이닝 2실점으로 놀라운 쾌투를 해냈다. 이후 불펜이 3이닝을 삭제해낸건 그야말로 놀라울 정도. 홈에서 불펜이 제 몫을 해낸게 1회성일지 아닐지가 관건이다.
NYY : 클라크 슈미트는 한 순간에 무너지면서 4.2이닝 3실점으로 부진.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줬지만 타자들이 힘을 내지 못한게 컸다. 일단 쿠어스 필드에서 제 몫을 해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
불펜 : 양키스의 우위
타격
COL : 클라크 슈미트 상대로 원 찬스를 살리면서 3점. 이후 양키스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건 홈 팀으로선 아쉬움이 많이 남는 포인트다. 9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여전히 문제가 되는 포인트.
NYY : 고든 상대로 애런 저지의 솔로 홈런 포함 2점. 홈 경기의 부진이 원정까지 이어졌다는 점은 좋은 소식이 아니다. 6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보너스. 역시 이동의 피로를 바로 극복하는건 문제였나 보다.
타격 : 양키스의 우위
승패 분석
1차전은 의외의 투수전이었다. 역시 뉴욕에서 덴버까지 오는 피로도가 양키스를 잡아먹었다고 하는게 좋은 표현일듯. 그러나 양키스 타선은 좌완 상대로 나름 강점을 가지고 있는 편이고 프리드는 작년보다 더 위력적인 투수다. 전력에서 앞선 뉴욕 양키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4 뉴욕 양키스 승리
승1패 : 뉴욕 양키스 승리
핸디 : 뉴욕 양키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TB : 셰인 바즈(3승 3패 5.33)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즈는 5월 한달간 3패 9.61이라는 최악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홈에서 크게 무너지고 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치를 낮추는 부분일 것이다.
TOR : 호세 베리오스(1승 1패 4.19)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9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8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베리오스는 5월 투구 내용 자체는 좋은 편이다. 문제는 14일 탬파베이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고 원정의 베리오스는 언제 흔들릴지 모른다는 점이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TB : 라스무센은 6이닝 무실점으로 완벽 부활투를 보여주었다. 직후 등판한 몽고메리가 1점을 허용하긴 했지만 승리조가 가동되면서 나머지 3이닝은 삭제. 일단 홈 경기에서 불펜이 잘 돌아간다는걸 확인한건 중요하다.
TOR : 라우어는 4.1이닝 3실점으로 기용 대실패. 이후 불펜이 3.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긴 했지만 타자들의 부진이 상당히 컸다. 일단 불펜이 첫 경기에서, 그것도 추격조가 제 몫을 해낸건 다행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TB : 라우어 상대로 홈런 2발로 3점.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득점권에서의 7타수 무안타는 조금 많이 치명적이다. 역시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홈 경기의 화력은 잘 작동하고 있다는 점일 것이다. 이러든 저러든간에 홈 경기의 포인트는 홈런일듯.
TOR : 라스무센 상대로는 그야말로 완벽 봉쇄. 몽고메리의 볼넷쇼로 1점을 얻긴 했지만 거기까지였다. 9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패배를 부르기에 딱 좋은 요소. 2개의 병살타도 그렇고 탬파베이 원정은 장거리포가 터지지 않으면 힘들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전날 경기는 의외의 투수전이 펼쳐졌다. 최근 탬파베이의 홈 경기 타격이 그다지 좋지 않은게 그 결과물이라고 할수 있을듯. 바즈와 베리오스 모두 이번 경기에서 솔직히 호투를 기대하기엔 많이 무리가 있는 투수들임을 부인할수 없댜. 그러나 불펜의 안정감은 조금 더 템파베이가 나은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탬파베이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탬파베이 승리
승1패 : 1
핸디 : 토론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선발 투수
DET : 케이시 마이즈(6승 1패 2.53)가 부상에서 복귀전을 가진다. 9일 쿠어스 필드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뒤 왼쪽 햄스트링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마이즈는 15일을 딱 채우고 오는 중. 홈 경기의 강점은 확실한 투수이긴 하지만 일단 컨디션이 정상인지가 관건이다.
CLE : 루이스 오티즈(2승 5패 4.66)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9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오티즈는 작년의 위력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금년은 야간 경기에서 2승 2패 3.58에 피안타율 .210으로 투구 내용이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선발 : 디트로이트의 우위
불펜진
DET : 조브는 5이닝 2실점으로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불펜은 4이닝 1실점으로 추격조가 나름 좋은 역할은 해준 편. 그러나 타자들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졌다는 점이 아쉽다.
CLE : 슬레이드 세코니는 6이닝 1실점으로 놀라운 투구를 해냈다. 이후 가디스의 2이닝 무실점과 클라세의 퍼펙트 세이브가 갖춰지면서 기분 좋은 연승을 달성. 특히 승리조의 소모를 줄인게 다행스럽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DET : 세코니 공략에 실패하면서 토켈슨의 솔로 홈런 외의 득점을 전혀 하지 못했다. 8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최근의 디트로이트라고 믿을수 없을 정도. 세코니에게 가라앉았다는건 꽤 심각한 요소다.
CLE : 조브와 리 상대로 3점. 많은 득점은 하지 못했지만 2개의 3루타가 정말로 크게 작용했다. 득점권에서의 집중력은 디트로이트를 능가하고 있는 중. 이번 시리즈에서 보여주는 타선의 힘은 이전과는 분명히 다른 차원이다.
타격 : 클리블랜드의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양 팀의 퍼포먼스 레벨은 확실한 차이가 있는 편. 특히 디트로이트의 타격 문제가 꽤 심각하게 불거지고 있는 중이다. 지금의 타격으로는 야간 경기에 강한 오티즈 공략이 쉽지 않을듯. 물론 마이즈 역시 홈에서 기대를 하기에 전혀 문제가 없는 투수이긴 하지만 햄스트링 부상에서 재활 투구 없이 왔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기세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클리블랜드 승리
승1패 :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클리블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언더